제목 그대로 국내 정식 발매 예정인 [ 극장판 바이올렛 에버가든 ]의 발매 작업 중, 에 열심히 참견하고 있습니다.
이제 4K UltraHD Blu-ray 디스크(이하 UBD)의 프레싱 샘플도 와서 체크를 해봤는데... 그래서 이번에는 좀 아쉬운 이야기네요.

(JVC DLA-V90R 투사 + 파나소닉 DP-UB9000 재생. 사진은 3840x2160 크롭) 일단 정식 발매판 UBD의 데이터 자체는 일본판 UBD와 한국어 음성/ 자막 빼고 동일하게 뽑혔습니다. 일본어 돌비 애트모스 잘 나오고(화면 사진의 음성 스펙에 트루HD 7.1ch로 나오는 건 플레이어의 스펙 표시에 대한 규약 때문이고, 실제로는 돌비 애트모스 재생 확인) 추가로 한국판에만 든 한국어 DTS-HD MA 5.1ch도 잘 나오고.
문제는 이 디스크, 보시는 것처럼 HDR10은 잘 나오는데... 정작 돌비 비전 재생이 안 되더군요.(이쪽은 OLED C9 + 파나소닉 DP-UB45로 테스트) 문제는 이게 프레싱 샘플이란 것이고, 그 말은 프레싱 마스터 데이터를 폐기하고 문제의 원인을 찾아서 다시 작업해서 보내야... 아아, 이거 골치 아프네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그냥 여기까지만 쓰고, 바이올렛 화면 잘 나온 것으로 때웁니다. 근데 이것마저도 완벽하게 나오진 않았네요, 씁.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