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발매판)극장판 바이올렛 에버가든 디스크 관련 공지 취미

일단 한국판 제작사 공식 공지 내용은 링크 참조. 바쁜 분들을 위해 내용을 간단히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바이올렛 에버가든 담당 성우분 교체 (이 다은 성우 > 윤 은서 성우)

2. 다음주 초에 디스크 판매 페이지 공개 및 예약 판매 시작 예정


...우선 1의 경우 본래 12월 초중순 정도엔 우리말 음성 초벌 녹음이 나와서 감수를 개시하는 일정이었는데, 이 건으로 일정을 계속 조정해 보다가 최종적으로 교체로 가닥이 잡힌 모양입니다. ~모양입니다, 라고 쓴 건 저도 아직 감수를 시작하지 못한 상황이고, 별도 통보 없이 위와 같이 공지가 먼저 나왔기 때문이고요.

전 어디까지나 옵저버라 오디션 감상 전달 외에는 딱히 더빙 현장 결정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내는 입장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는 영화든 애니든 한 번 정해진 성우진은 계속 유지하는 쪽을 선호하기는 합니다. 더구나 이 다은 성우분의 바이올렛은 저 역시 상당히 좋게 들었기도 하고.

하지만 또 제작사 입장에선 특히 해외 로컬판 발매 계약 시엔 제작이나 판매 관련 일정 제한이 걸리는 경우도 있고 하니, 이래저래 옵저버 입장에서는 일단 결과물을 들어보는 게 최선이겠다 싶기는 하네요.


...한편 2의 경우 개인적으론 4K UltraHD Blu-ray판의 동시 발매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물론 앞서 언급한 대로 아직 감수 소재들이 오지 않아서 공식적으로 어찌 될 지야 모르겠는데, 사적인 바람으로는 그렇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다음주 공식 발표 사항과 함께, 이번에는 좀 오랜만에 제작 시점의 관련 언급도 종종 해보겠습니다.


덧글

  • 산타 2022/01/06 18:58 # 삭제 답글

    미라지발 매작 울려라유포니엄 미조레 역을 맡았던 것을 생각하면 어울리긴 하겠지만, 익숙해진 목소리에서 급 바뀌니 적응하기가 참... 두고두고 아쉽네요. 이럴 거면 작년 바이올렛 개봉 때 제작해놨으면 어땠을까 싶고요. 아이고... 많이 아쉽습니다.
  • 城島勝 2022/01/06 19:25 #

    당시엔 또 당시대로 더빙판 개봉(관까지 잡는 것 + 개봉 준비 일정 가산)은 어렵다로 결론이 난 데다 외적으로는 BIAF에 거는 등의 스케줄 문제가 있었기도 하고, 그래서 감수 체크도 굉장히 촉급하게 진행되긴 했습니다.

    아무튼 아쉬운 일이고, 일단 정해진 이상 새로운 결과물이 잘 나오기만 바랄 뿐입니다.
  • ㅇㅇ 2022/01/06 19:46 # 삭제 답글

    정말 좋은 평가를 받던 더빙이라 교체가 더 아쉽게 느껴집니다,
    조지마님 말씀대로 본래 초중순에 초벌더빙이 나오는 거라면 미라지를 포함한 제작진들도 교체에 대해서 상당히 고심을 했다는 소리긴 하겠네요. 어쨌든 잘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덤으로 4k도...이건 이제 며칠 지나면 알게 되겠네요ㅎㅎ
  • 城島勝 2022/01/06 20:15 #

    네, 아무튼 결과물로 말해야 하는 것이지요.
  • ㅇㅇ 2022/01/06 22:00 # 삭제 답글

    바이올렛 애버가든에선
    크랙 수준의 성우였다고 생각했는데
    여러모로 굉장히 아쉽네요…
  • 城島勝 2022/01/07 11:55 #

    네, 개인적으로도 아쉽습니다. 단순히 통일성뿐 아니라 말씀대로 워낙 잘 해주셨으니.
  • wnsgus 2022/01/07 23:30 # 삭제 답글

    윤은서 성우님도 처음 바이올렛 오디션 때 참가하셨을려나요? 조지마님은 오디션 때 성우님들의 음성을 들어보신것 같아서요.(성우님의 이름은 미공개인 상태로 각 음성만 들어보셨을려나요..)
    물론 제작진분들이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윤은서 성우님을 뽑았겠지만요^^
  • 城島勝 2022/01/08 09:26 #

    오디션 영상에 대한 의견을 낼 때는 이름을 염두에 두지 않고 소위 블라인드로 듣기 때문에, 기억에 없습니다.

    또한 애초에 오디션 시점에는 대개 캐릭터 해석이 완전하지 않고 톤 조정도 덜 된 상태라서, 지금처럼 기존 연기가 확립된 상태의 대체로 좋을지 어떨지를 가늠하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