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지 엔터, 바이올렛 극장판 외 향후 로드맵 고지 취미

한국 내 애니메이션 디스크 전문 발매사인 미라지 엔터테인먼트가, 향후 동사 타이틀 발매 로드맵을 간단하게 고지했습니다.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발표 요약...

1.
극장판 바이올렛 에버가든 디스크 제작 및 발매 + 한국어 음성 추가 수록

2.
TVA 진격의 거인 1기 발매 및 4기까지 전체 시리즈 순차 발매를 기획중 + 한국어 음성 추가 수록

3.
(2021년 8월에 열린)바이올렛 에버가든 오케스트라 연주회 영상 극장 상영 및 BD 정식 발매 예정

4.
TVA 클라나드 애프터 스토리(2기) BD, 2022년 중후반 발매 계획


개인 견해...

...1은 발매 의지 자체는 동사가 오래 전부터 피력했고, 이번에 확정지은 정도. 일본 내 BD/ UBD가 올해 10월 13일에 발매되었기 때문에, 해외 발매 의무 제한 기간(판권사 의향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대략 4개월 정도)이 끝나는 대로 발매하리라 생각합니다.

덧붙이면 UBD의 국내 정식 발매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별도 언질이 없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물론 하길 바랍니다. 참고로 일본 발매 UBD에 대한 리뷰는 이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2는 얼마 전 발표한 티저 이미지에서 예고된 것인데, 개인적으론 별달리 멘트할 거리가 없습니다. 챙겨 본 작품이 아니고 관계하는 바도 없기 때문에. 그저 무사히 모든 시리즈가 발매되어 좋아하는 분들께 귀한 선물이 되길 바랍니다.

...3은 올해 8월에 열렸던 '바이올렛 에버가든 오케스트라 콘서트 2021'의 실황 영상(낮/ 밤 공연 중 밤 공연만)을 담은 BD가 일본에서 내년 1월 발매 예정입니다.(자세한 발매 정보는 이 링크를 참조)

미라지에선 이 영상을 국내 영화관에서도 상영하고 & 동시에 일본 발매 예정인 BD 역시 국내 정식 발매를 목표로 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연주 질이나 장소도 좋고 해서 좋은 공연 영상물로 나올 것이 기대가 되는데, 되도록 빠르게 팬들에게 전해지면 좋겠습니다.

...4는 관심 있는 분이라면 다들 아시듯, 올해 3월에 발매된 클라나드(1기) 국내 정식 발매 BD에 이어 시리즈 완결편인 애프터 스토리(2기)까지 발매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시리즈는 저도 1기에서 미라지와 협업한 인연이 있기도 하고 해서 애프터 스토리 건에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 발매 일정이 정해져서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역시나 모쪼록 빠르게 제작되길 바랍니다.


그럼 관심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덧글

  • ㅇㅇ 2021/12/02 20:05 # 삭제 답글

    티저가 나왔을때 작품선정에도 놀랐지만 진격의 거인 전 시리즈를 발매하겠다고 말한 건 상당히 파격적이네요.
    더불어 오케스트라 상영 및 bd발매 예정도 놀랍네요. 역시 괜히 미라지가 애정하는 작품이 아니구나 싶기도 합니다.
    그리고 저를 포함해서 진짜 많은 사람들이 불안에 떨었던 애프터스토리가 발매될 예정이라하니 마음이 놓이네요.

    그나저나 앞으로 미라지에서 나올 작품들도 되도록이면 조지마님이 감수/검수를 맡아주시면 좋을텐데 말이죠. 이번 에반게리온엔 관여를 안하신 거 같은데 에반게리온 발매에서 나온 문제들이 사실 조지마님이 감수 검수를 맡으셨다면 방지할수 있었던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거든요. 실제로 블로그에 글 쓰셨듯이 리뷰용으로 체크하시면서 큰일 날뻔 한 거 하나 발견하시기도 하셨고 말이죠.
  • 城島勝 2021/12/02 21:40 #

    저도 오래 알고 지낸 회사라 가급적 그러고 싶긴 한데, 내년부터는 제 개인적인 일정상 미라지뿐 아니라 어떤 제작사의 발매작이든 체크에 이전만큼 시간을 할애하기가 어렵습니다. 특히나 미라지가 주로 발매하는 장편 TVA물은, 검토 시간이 타 제작사의 수 배 이상 들기 때문에 더 그럴 수밖에 없고요.

    그래도 이전에 감수했던 작품들의 속편들은 되도록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다 싶기는 합니다.
  • ㅇㅇ 2021/12/03 15:00 # 삭제

    아...많이 아쉽게 되겠네요.
    발매 작품의 퀄리티적인 면에서도 그렇지만 긴 발매기간 동안 간간히 작업현황 알려주시는 것도 참 재미있었는데 말이죠.
    그래도 완전히 놓아버리신 건 아니라는 데 위안을 삼아야겠군요.
  • 산타 2021/12/03 02:05 # 삭제 답글

    진격거 발매는 은철 999 이후로 최대 도박 같네요. 그 화수면 제가 바라는 90년대 작품 발매 하고도 남을 텐데... 아이고... 그저 잘 되길 바랄 뿐입니다.
  • 城島勝 2021/12/03 14:25 #

    뭐, 미라지도 미라지 나름의 선택이란 게 있을 것이니. 잘 되기만 바랍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