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정식 후속편 발표 취미


공식 발표 내용:

2021년 4월 25일에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10주년 라이브 이벤트 방송과 일본 애니플렉스 공식 유튜브 채널 등 복수의 오피셜 라인을 통해, [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의 정식 후속편이 제작에 들어간다는 발표가 나왔습니다. 제목은 [ 극장판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발푸르기스의 회천> ].

발표에 따르면 이 후속편의 포맷은 극장판이고, 직전작이며 역시 극장판이었던 '반역의 이야기'에 이어지는 이야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함께 발표된 제작 스태프 역시 반역 당시의 인사들입니다. 이외 자세한 이야기는 또 점진적으로 나올 듯.


개인 의견:

햇수로 치면 2013년에 개봉한 반역의 이야기 이후 8년 만에 나오는 정식 후속편 소식인데, 사실 후속편이 나올 조짐 자체는 대충 연초부터 있었긴 합니다.

- 원래 반역의 이야기는 그보다 전에 나온 TV판 총집편 극장판(시작의 이야기/ 영원의 이야기) Blu-ray(이하 BD)와 달리, 일본 발매 BD에 딱 일본어/ 영어 자막만 넣고 발매해서 글로벌 판권을 명확히 분리 관리했는데
- 책정한 글로벌 판권비가 좀 비싸고 그나마도 이것저것 조건이 까다로워서, 영어권 국가에선 영국 망가 엔터테인먼트가 사실상 일본 판권사 대리 판매 형태로 발매(영어 텍스트 적힌 표지와 등급 마크 외엔, 디스크는 일본 판권사에서 작성하여 찍은 것을 동봉)했고 & 비 영어권 국가에선 극소수 몇 국가에서 온전한 로컬 판매판(= 일본어 트랙 하나만 남기고 자국어 음성 및 자막을 추가하여 개비)이 나온 게 사실상 전부였습니다.(이 케이스로 제가 확인해 본 건 스페인 발매판 정도)
- 그런데 올 초부터 이 반역의 이야기 글로벌 판권이 해외 판권시에, 그것도 적절한 가격에 나왔다는 이야기가 전해졌습니다.

그렇다고 그냥 판권사- 마마마 제작위원회가 단순히 요새 이것저것 벌려놓은 게 영 상업적으로 신통치 않아서(쉽게 말해 돈 떨어져서) 라기에는, 요새 벌려놓은 것들이 성적들이 그렇게까지 나쁜 건 또 아니다보니... 결국 뭔가 새로 벌릴 게 있어서 돈도 땡기고 겸사겸사 관심도 끌어보려는 수단 아닌가 하는 관측이 나온 게 사실입니다. 물론 이래놓고 또 외전격 시리즈 하나 더 벌리자... 일 수도 있었겠지만, 팬들에겐 다행히도(?) 정식 후속편 계획이었네요.

그럼 이 이야기가 어떤 이야기인지는, 아직 제작 기간이 얼마나 걸릴지도 모르는 일이므로 개봉한 후에 볼 수 있으면 다뤄 보기로 하고... 그 전에 반역의 이야기부터 다시 다뤄 볼 수 있으면 좋겠다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꽤 재미있게 봤고 관련 포스팅도 제법 했던 작품이니.


덧글

  • ㅇㅇ 2021/04/25 21:35 # 삭제 답글

    어...이게 후속편이 나오네요. 엄청 재밌게 본 애니는 아니었지만 새로 나온다니 기대는 되네요
    그나저나...반역의 이야기 bd에는 저런 이야기들이 있었군요. 로컬 발매가 스페인밖에 없다니...
    반역의 이야기 bd도 정발을 바라는 사람들 꽤 많았었는데 나오기 힘든 이유가 있었네요ㅎㅎ
  • 城島勝 2021/04/26 16:37 #

    네. 반역은 국내 정식 발매로도 보고 싶기는 하니, 어느 제작사든 힘 좀 써봤으면 좋겠습니다. 회천이 내용상 종지부를 찍어준다면 반역+회천으로 몰아서 나오는 것도 나쁘진 않겠는데.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