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미국 아마존에서 주문한 북미판 잭 리처와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이하 원어할) 4K UltraHD Blu-ray(이하 UBD)가 도착했습니다.

가격은 중고로 산 원어할은 17달러/ 신품으로 산 잭 리처는 21달러였는데... 도착한 상태를 보니까 어째 싸~한 기분이 들더군요.

이쪽은 그 신품으로 산 잭 리처인데... 일단 케이스 사이드 쪽이 금이 가서 왔습니다. 덕분에 쉽게 쫙 벌어져 버려서 사진 찍기는 좋았지만, 더 큰 문제는 Blu-ray 디스크(이하 BD) 쪽은 표면 상처가 굉장해서, 생긴 것도 문제지만 재생도 제대로 안 됩니다. 아마존도 재포장 제품을 파나? 싶었을 정도네요.

한편 컨디션이 Very good 이라던 중고 원어할 UBD는 일단 한쪽 디스크 홀더가 깨져서 왔습니다. 그리고 더 큰 문제는... 여긴 UBD쪽이 에러 디스크입니다. 상처는 별로 없는데 재생 중 멈춤, 제가 가진 4대의 UBD 재생기에서 모두 (멈추는 곳은 달라도)멈춤, 멈춤, 멈춤...
그래서 어떻게 했느냐면, a. 잭 리처는 A모 중고서점에서 8000원에 파는 정발판 BD로 디스크 갈아 끼우고 말기로 했고... b. 원어할 UBD는 아마존 고객 센터랑 상의해 보니 아마존이 책임 발송하는 제품이라도 기본적으로 중고라 반품 환불만 가능하다고 해서, DHL 통해 반품시켜 버렸습니다.
해외 디스크 구매... 싸게 구할 수는 있지만, 가끔 이렇게 지뢰를 밟을 수 있습니다.-_-;
덧글
다만 우선 AACS 락을 해제할 수 있어야 쓸 수 있는 툴이라서, 일반 소비자에겐 무용지물이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