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바이올렛 에버가든, 상영 관련 첨언 취미

이전 포스트에서도 언급한대로,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부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하 BIAF)의 선행 상영을 시작으로 극장판 바이올렛 에버가든이 국내에도 정식으로 소개됩니다.(BIAF 전체 상영 예정작 스케줄은 본 문서 참조) 아울러 본 개봉은 11월 12일부터 메가박스 단독으로 진행될 예정이고요.

이번 포스트는 그 BIAF 선행 상영 관련해서 한 가지 미리 양해 말씀 드리고 싶은 게 있어서 간단히 덧붙이는 바입니다.


이전에 상영판 자막 검토에 대해 언급(관련 포스트 링크)하면서, DCP 작성 후 마지막 검토 시점에 발견하여 수정한 오타가 하나 있다고 한 적이 있습니다. 그땐 DCP 제작 업체측에서 빠르게 대응해 주어서 오타 수정이 끝난 DCP를 한 번 더 볼 수 있었고, 그래서 BIAF 회장에도 수정이 끝난 버전으로 올리는 줄 알고 있었는데... 오늘 확인해 보니 BIAF에는 아쉽게도 수정 전 버전으로 올라간다더군요.

사유는 개봉 관계사에서 DCP 작성 전 순수 자막 데이터(= 오타 수정 전 자막)와 본 영상 데이터를 BIAF측에도 보냈는데, 그걸 가지고 BIAF측에서 따로 DCP를 제작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냥 디지털 데이터(가 든 HDD)인데 수정한 개봉 관계사 DCP로 바꿔 넣으면 그만이잖아? 라고 하고 싶지만, 아쉽게도 개봉 관계사나 극장이 행사 주체가 아닌 BIAF에선 이런저런 사정으로 인하여 그렇게 교체가 안 되는 모양입니다.

이런 이유로 BIAF 선행 상영 중에는 아쉽게도 오타 하나가 남아 있게 되었습니다. 덕택에 저도 BIAF 상영관 어디에선가 멋쩍은 표정으로 바라보고 있게 생겼네요. 다 제 주의가 부족해서 빚어진 일이니, 뭐라 할 수도 없고...; 여하간 이런 이유로 BIAF에서 먼저 보시는 분들께는 미리 사과 말씀을 드립니다.


물론이지만 11월 12일부터 시작 예정인 본 개봉에선 개봉 관계사에서 작성한 DCP로 상영하기 때문에, 해당 오타가 수정된 자막으로 나옵니다. 작품 자체도 쿄토 애니메이션 제작답게 좋은 작품으로 잘 완성되었으니, 바이올렛 에버가든을 계속 아껴 주셨던 분들도 혹은 흥미를 가져 주실 분들도 모두 뜻깊게 즐겨 주시면 좋겠습니다.


덧글

  • 산타 2020/10/22 14:47 # 삭제 답글

    일본에서 블루레이 소식은 아직도 없네요. 저긴 워낙 장기상영을 해서 참...
  • 城島勝 2020/10/22 14:55 #

    예전에도 언급했지만 일본제 애니메이션의 일본 내 2차 매체 발매는 헐리우드 같이 빠르지 않습니다. 기본이 극장 개봉일 기준 보통 10개월 텀이고 발매 정보는 빨라도 한 6개월 정도 이전에 띄우니, (일본 개봉 시점이 9월이었으므로) 빨라야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발매 정보가 나올랑 말랑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