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바이올렛 에버가든, BIAF 선행 상영 관련 취미

올해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부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하 BIAF)의 상영작 예매가 13일부터 개시되었습니다. 상영 일정표는 이 링크의 PDF 문서를 참조하시면 되고요.

1.
올해 BIAF에도 여러 좋은 작품들이 출품되며, 이전에 말씀드린대로 저도 자막 작업 등으로 관여한 [ 극장판 바이올렛 에버가든 ]역시 11월 (12일) 정식 개봉에 앞서 BIAF 선행 상영됩니다.(BIAF 회장에선 10월 23 - 27일, 매일 밤 8시 상영) 자막판 상영이며 참고로 하단 가로 자막이므로, 전열 관람객분들도 자막 인식에 큰 불편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덧붙이면 이번 극장판 바이올렛 에버가든에는 TVA 시점 회상 등의 이유로 TVA와 겹치는 장면들이 조금 있는데, 이러한 부분들의 자막은 모두 이미 발매된 국내 정식 발매판 바이올렛 에버가든 TVA BD의 자막과 동일하게 맞췄습니다. 정발 BD를 아껴주신 분들에 대한 작은 성의 표시인데, 개봉사와 BD 정식 발매사가 같아서 시도할 수 있었네요.


2.
BIAF 선행 상영으로든 아니면 11월 정식 개봉으로든 직접들 접하시면 아마 느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만, 극장판 바이올렛 에버가든은 제작사 교토 애니메이션의 이름에 걸맞게 잘 완성되었다 생각합니다. 단지 걱정이 있다면 이 작품이 쿄애니에게 있어서 향후 넘을 수 없는 벽이 되지는 않을까 하는 것인데, 물론이지만 그러지 않기를 앞으로도 좋은 작품을 많이 만들어 주기를 저 역시도 바라고 있습니다.

그럼 저도 BIAF 회장 어딘가에서 극장판 바이올렛을 비롯하여 이런저런 작품들을 관람할 예정이오니, 자세한 이야기는 BIAF 이후에 더 해보기로 하지요.^^


덧글

  • 산타 2020/10/14 21:28 # 삭제 답글

    일본에서는 블루레이 발매 소식이 언제쯤 나올런지... 하루 빨리 블루레이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城島勝 2020/10/15 09:08 #

    보통 OVA로 만들어서 극장에도 걸었다 개념이 아니라 처음부터 극장 공개용으로 만든 일본 애니메이션은 최초 개봉 후 평균 8-10개월 정도 텀을 두고 가정용 매체가 나오는데, 이번 극장판 바이올렛 에버가든은 코로나 시국 등이 겹쳐서 얼마나 텀을 둘 지 확실치 않습니다.
  • ㅇㅇ 2020/10/14 23:37 # 삭제 답글

    그런 자막의 통일성은 별 거 아닌 거 같아도 되게 중요한 부분이죠.
    미라지가 후에 극장판 블루레이까지 발매해서 바이올렛 에버가든 시리즈를 마지막까지 잘 마무리 지어줬으면 좋겠습니다ㅎㅎ
  • 城島勝 2020/10/15 09:07 #

    네, 그렇게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