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려라! 유포니엄 2 정발 BD 박스 취미

2020년 6월 30일에 발매된 [ 울려라! 유포니엄 2 ] 국내 정식 발매 Blu-ray 초판 박스(Ultimate Fan Edition, 이하 UFE)의 간단한 오픈 케이스를 올려 봅니다. 사진은 카톤 박스.

카톤 박스 내부에는 한국어 더빙 담당 성우 네 분의 사인이 든 엽서 + 스탠드형 종이 액자, 이번 유포니엄 2 정발 UFE판 특전인 프레임리스 일러스트 보드, 그리고 UFE 박스 본체가 들어 있습니다.

UFE 박스 뚜껑을 열면 역시나 정발 UFE판 특전인 트럼펫 미니어처와 가이드 북이 반겨 줍니다. 가이드 북 내용은 검토하느라 외울 정도로 봤지만, 종이 질이나 인쇄 퀄리티나 검토용 샘플보다 좀 더 고급지게 잘 나와서 느낌이 좋았습니다.

가이드 북 아래에는 (이것도 UFE판 특전인)총 7종의 일러스트 보드, 한국어 더빙 스태프 안내지, 그리고 디스크 본 케이스들이 있습니다. 디스크 구성은 BD 8장(TVA 본편 7Disc + 2기 총집편 극장판 1Disc)과 DVD 1장(UFE 전권 박스에만 동봉되는 정발판 한정 서플 DVD)입니다.

디스크 케이스는 오링형 아웃 케이스에 들어 있습니다. 다만 사진의 2기 총집편 극장판과 서플 DVD 케이스는 일반적인 플라스틱 케이스, TVA 본편은 디지팩 1Disc형 케이스입니다.

이번 2기의 특전으로 주어진 트럼펫 미니어처는 스케일 비율이 (1기 특전이었던)유포니움 미니어처와 달라서, 미니어처로는 둘의 사이즈가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아마도 원래는 유포니움보다 더 작은 트럼펫이 같은 축척으로 줄어들면 너무 없어 보이는지라 이렇게 발주한 모양입니다.

이렇게 해서 울려라! 유포니엄 TV 시리즈와 총집편 극장판들이 국내 정식 발매판으로 모두 갖춰졌습니다. 그럼 맨 왼쪽에 있는 신작 극장판 '맹세의 피날레'(이건 일본판)는 음... 2기 특전 DVD에 수록된 (한국 스태프의)비디오 코멘터리에 나오는 말마따나 2기까지의 판매량이 긍정적이었다면 거기까지 밀고 나갈 수 있을 거라 하니, 그렇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미 받으신 분들이나 앞으로 받으실 분들이나, 즐겁게 즐기시고 소중히 함께하실 수 있기를 빌며~


덧글

  • 산타 2020/07/02 10:42 # 삭제 답글

    조지마님은 저 압착스티르폼에 인쇄된 커다란 포스터에 모서리 쪽에 찍힘 등의 흠집 없나요?
  • 城島勝 2020/07/02 10:56 #

    프레임리스 일러스트 보드 말씀하시는 거라면, 딱히 신경쓰지 않고 벽에 붙여 버려서 그런 건 딱히 확인하지 않았는데 적어도 전면에는 특별한 이상이 없어 보입니다.
  • 데레땅 2020/07/15 22:57 # 삭제 답글

    하루에 한 편씩 일본어 + 한국어 + 코멘터리까지 보면서 오늘 감상을 다 끝냈네요. 이런 훌륭한 작품을 2기까지 정식 발매해 준 미라지와 검수에 수고가 많으셨던 죠지마님께 감사드리며- 1기에선 성우 이벤트 영상이 중간에 수록 여부가 변경이 되면서 이래저래 우여곡절이 있었는데, 이번엔 최종화 선행 상영 이벤트 영상이라던가, 스페셜 이벤트 낭독 파트 영상을 수록하는데는 딱히 문제가 없었나 보네요. 제가 보기엔 똑같은 성우 이벤트 영상인지라, 혹시나 발매 후에 뒤늦게나마 판권사에서 클레임이 있지는 않았나 쓸데없는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 어쨌든 조금 늦었지만 다시 한 번 유포 발매에 수고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맹세의 피날레와 추후 나올 3기(?) 역시 정발되기를 바라봅니다~
  • 城島勝 2020/07/16 11:10 #

    네, 감사합니다. 저도 쿠미코의 이후 이야기들 역시 국내에 디스크 매체로 정식 소개되길 바랍니다.

    아울러 2기 BD에 포함된 해당 이벤트 영상들은, (1기 총집편 극장판 서플로 들어간 이벤트 영상처럼)원본 해상도가 낮고 처음부터 일본 내외 공개용으로 제작된 영상이라 판권 계약에 문제가 없었다고 들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