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일전에 포스트(링크)했던 프랑스 발매판 기생충 4K UltraHD Blu-ray (이하 UBD) 일반판: 스틸북 케이스 only 버전이, 프랑스 아마존에서 품절 상태로 변경(링크)되었습니다.
일찌감치 매진 된 한정판 (UBD 스틸북 + 특제 수납 박스 + 일러스트 북 등)에 이어 근자에 일반판도 매진된 관계로, 일단 프랑스판 UBD는 (프랑스 오프 매장이든 여타 온라인 매장을 따로 수배하지 않는 한)입수가 여의치 않게 된 셈.
2.
현 시점에 기생충 4K가 발매되는 곳은 프랑스와 독일뿐이므로, 자연히 현재 기생충 UBD를 쉽게 구할 수 있는 곳은 독일 (로컬판) 뿐입니다. 이쪽의 발매 스케줄은 아래와 같습니다.
3/5 : 미디어북(디지북) 타입 A, B 2종 발매 (양자의 차이는 표지 일러스트)
4/2 : 독일 아마존 한정 스틸북판 발매
참고로 덧붙이면 명시된 스펙상 프랑스판은 한국어 트랙이 돌비 앳모스이고 독일판은 DTS-HD MA(24/48) 5.1ch라는 차이가 있습니다.(명시되지 않은 차이: HDR 그레이딩 상태나 기타 영상 마스터링의 차이는 아직 확인되지 않은 상황.)
3.
사실 디스크 구매풀이 넓은 해외 발매판의 경우 보통 수량을 넉넉히 잡기 때문에, 아예 처음부터 수량을 적게 잡은 한정판 정도가 아니라면 여간해선 발매일 전에 품절되는 사례가 없습니다. 헌데 프랑스 발매 기생충 UBD 같은 경우 스틸북 생산 계약 수량을 어느 정도나 잡았는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아카데미 여파로 주문이 몰린 것 같긴 하네요.
기생충은 일단 한국 내 디스크 정식 발매는 현재 연내 BD 발매만 예고된 상황이고, 대충이라도 보다 정확한 발매 시기라든가 혹은 UBD 발매 여부는 전혀 언급된 바가 없습니다. 또한 미국이나 영국에서도 UBD 발매에 대한 언급이 없는 관계로, 현 시점에 프랑스/ 독일판 UBD의 존재가 귀중하기는 합니다.
그래서 국내에도 UBD 정식 발매가 되길 바라는데- 성사되면 '한국 영화 최초'의 '한국 정식 발매 UBD'가 됩니다.- 과연 CJ가 어떻게 나올라는지? 기대 반 걱정 반이네요.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