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SS.그리드맨 정발 BD 중 일부 Disc 2와 3의 문제 원인 관련 취미

일부 디스크에서 재생 이상이 보고되었던 SSSS.그리드맨 Ultimate Fan Edition(= 국내 정식 발매판 초판) BD의 Disc2와 Disc3 에 대하여, 공식적으로 원인이 파악되었습니다.



미라지 엔터테인먼트 공식 카페의 관련 게시물(링크)


원인:
디스크 양산 시 프레싱 완료 직후에 > 표면 검사를 포함한 외부 스캐닝 작업을 해서 > 이 테스트를 통과한 디스크만 완성 상품으로 보내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통과하지 못한 D2, D3 디스크가 한국으로 보내져 실제 상품에 일부 혼입된 모양입니다.

대처:
재생 이상이 확인된 분들 중에서도 D2, D3의 재생 에러 발생 구간이 조금씩 다르다는 보고가 있으므로, 본 상품을 구매하신 분들께선 되도록이면 Disc2, Disc3를 All Play로 재생하여 확인해 보시길 권합니다. 참고로 PC용 BD 재생 가능 ODD를 갖춘 분이라면, Make MKV(무료판 서비스 있음) 같은 디스크 내용물 리핑 프로그램을 돌려 리핑 스캔을 시도하면 훨씬 빠르게 검사 가능합니다.(문제가 있는 디스크는 스캔 도중 작업이 불가능하다는 에러 메세지가 나옵니다.)

만약 재생 기자재가 없어서 확인이 불가능한 분이라면, 디스크 고유 넘버나 표면 이상(흠집 등)을 통해 외부에서 별도 확인하기도 여의치 않으므로 상기 공식 카페 공지에 따라 개별 교환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개인 견해:
전량 외주 작업인 양산 과정에서 생기는 문제에 대해선 사내에서 컨트롤할 수 없으니 해당 외주 업체의 품질 관리에 전적으로 의존할 수밖에 없고, 발매 제품은 대개 디스크 장수가 많기도 해서 샘플 테스트 이상의 조치가 사실상 어렵기에, 결과적으로 이 디스크 제작사는 늘상 문제 대처에 애를 먹고 있는데... 무슨 푸닥거리라도 하자고 제안해야 할까 봅니다. 돈도 돈이고 신뢰의 문제도 있으니 2중고라.


덧글

  • ㅇㅇ 2019/10/16 11:02 # 삭제 답글

    참 대처는 잘해줘서 좋지만 프레싱 공장에서 문제 생기고 인쇄소에서 문제 생기고 제작사도 골치가 아프겠습니다ㅎㅎ
    근데 이렇게 외부책임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되면 손해비용은 그쪽에서 부담하긴 하는 건가요?
  • 城島勝 2019/10/16 11:04 #

    그건 계약 사항에 따라 정해지는데, 해당 계약 관계는 제 업무 소관이 아니라서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하자 보상이 명문화 되어 있어도, 국내 택배 발송 비용 같은 것까진 책임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