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올렛 에버가든 정식 발매 BD, 발매 연기 공지 취미

1.
바이올렛 에버가든 국내 정식 발매 Blu-ray(이하 BD)의 발매가 다소 연기되었습니다.

연기 전: 2019년 3월 22일(금) 발매
연기 후: 2019년 3월 27일(수) 발매


2.
저도 제가 직접 관여하는 부분 이상은 알지 못하기 때문에 연기 사유를 자세히 들은 건 아닙니다만, 짚이는 게 하나 있긴 합니다. 실은 제가 그동안 제작 과정을 언급한 포스트에서도 굳이 언급하지 않고 발매된 시점에 서프라이즈~ 하고 싶었던 게 하나 있는데...

일전에 바이올렛 에버가든 정발 BD의 제작 상황에 대해 언급해 왔던 시리즈 포스트에서, 3월 3일에 본편 디스크의 마스터 데이터를 프레싱 공장으로 넘기기로 했다고 적은 적이 있습니다.(링크) 헌데 그 포스트를 작성하고 얼마 후에 제작사에서 이렇게 통보해 주더군요.

"Violet Snow 한국어 번안곡(풀 버전)의 수록 허가가 이제야 나왔는데, BD에 수록하려면 마스터를 다시 제작해야 합니다."


...2018년 11월에 수록해도 되냐고 (제작사를 통해)판권사에 문의 넣었던 게 3월 벽두까지 아무 소리도 없길래 포기하고 있었는데, 당시엔 뭐이 어드레? 소리가 실시간으로... 하여간 음원의 조건은 a. 풀 버전, b. 본편 내 사용은 불가(이 곡은 본편 13화 종반부에도 짧게나마 배경 음으로 흐르는 신이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구간에 이 한국어 번안 버전을 넣는 건 불가 판정)였기 때문에, 제작사와 상의 결과 본편 BD에 서플로 수록하는 것으로 결론이 났습니다.

이 노래를 전권 특전 DVD에 넣기로 하면 제작 일정엔 아무 영향도 없겠지만(DVD 프레싱 공장은 국내에 있으므로, 양산 제작과 수령에 걸리는 기간이 훨씬 적게 들기 때문), DVD에는 음원의 마스터 사운드 퀄리티 그대로 넣을 수가 없어서요. BD의 아카이브 용도를 생각하면 마스터 퀄리티 그대로 넣는 게 맞는데 발매 일정에 맞출 수 있겠나? 하고 물었을 때 애매하게 답해 주더니만, 결국 이거 때문만은 아니어도 이것도 이유 중 하나로 작용했나 봅니다.


3.
다만 그렇다고 본편 BD에 정발판 고유의 서플 메뉴 텍스트를 추가로 만들어 넣는 건 또 (어디 때문인지 다들 아시는 이유로)안 되는 일이라, 히든 서플로 들어갑니다. 그런 이유도 있어서 발매일에 서프라이즈! 할 생각이었는데, 에효.

여하간 이런 일도 있었으니, 원래 예정보다 닷새 가량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PS:
늘 생각하는 거지만 국내에 영상물 BD 프레싱 공장이 있었으면 참 좋겠는데, 디스크 산업 자체가 사양길로 접어 든 이제 와선 다 물 건너 간 이야기라 참 아쉽네요.


덧글

  • 산타 2019/03/15 16:27 # 삭제 답글

    풀버전이 들어가는 건 매우 반가운 소식이네요. 어차피 금요일 입고면 운 없으면 다음 주 월이나 화욜날 받을 수 있다 보니 실제 받는 날짜 생각하면 얼마 차이나지도 않고요. 수록은 정말 좋네요
    Ova번안만 해도 대박인데 이것까지 수록이라니!
  • 城島勝 2019/03/16 11:23 #

    네, 본문 언급처럼 사실 포기하고 있었는데 막판에라도 OK 해줘서 다행입니다. 더 빨리 해줬으면 더 좋았겠습니다만.-_-;
  • ㅇㅇ 2019/03/15 16:36 # 삭제 답글

    오 violet snow가 수록되는 건 좋은 일이네요.
    근데 일본제작사도 참.....알고는 있었지만 너무하네요ㅎㅎ 11월 문의가 3월에 답변이 오는 건 좀...;;;
  • 城島勝 2019/03/16 11:44 #

    이 건은 얽힌 관계사가 많아서 시간이 더 걸렸는가 싶습니다. 발매 후에 답이 온 게 아닌 걸 다행이라 여겨야 하는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