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판 성전사 단바인 Blu-ray 오픈 케이스 취미

두루루루룽 두루룽 두둥! 으로 시작하는 오프닝이 먹고 들어가는 일본 TV 애니메이션, [ 성전사 단바인 ]의 북미 발매판 Blu-ray (이하 BD)의 오픈 케이스입니다.

발매사: 센타이 필름 웤스
발매일: 2018년 8월 28일
발매가: 99.98달러 (센타이 필름웤스 샵 상시 할인가 64.99달러)

북미판 단바인 BD는 총 6디스크에 전체 49화를 수록했으며, 별도 동봉품은 아웃 케이스니 북클릿이니 심지어 광고지 한 장조차 하/나/도 없습니다. 오직 6Disc 엘리트 케이스와 디스크 6장으로 끝나는 심플한 상품 구성. 이것이 메이드 인 USA다! 보았느냐 미국의 저력 스페셜!

참고로 일본 발매판은 BD 박스 2개(4+5=총9Disc)로 나뉘어, 2017년에 정가 36720엔 x 2로 발매되었고

- 오디오 코멘터리 수록 (북미판은 없음)
(코멘터리 상세 사항은 링크 참조)

- (BD 박스 II에)OVA(총 3화) 및 TV 편집판(총 3화) 수록 (북미판은 없음)

- 박스 당 100p 분량 북클릿(= 총 2권) 첨부 (북미판은 없음)

- 작품 메인 애니메이터 코가와 토모노리 씨의 일러스트 표지 수납 박스 2조 (북미판은 없음)

- 기타 참여 애니메이터들이 그린 케이스 이너 자켓 첨부 (북미판은 없음)

(* 일본판의 자세한 상품 전개도와 사양은 링크 참조)

이런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가 대비 일본판 70만원 vs 북미판 10만원, 현재 아마존 할인가 대비 55만원 vs 6만원. 선택은 여러분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저는 미국의 손을 들어주었지만, 북미판은 이것 말고도 핸디캡이 하나 더 있습니다.(이건 이어지는 디스크 리뷰에서 다뤄 보겠습니다.)

그래도 디스크 표지 일러스트만큼은 북미판도 선전했다고 하고 싶은데- 특히 시라 여왕님 일러스트 중에 제일 마음에 드는 게 있어서 점수 팍팍-, 일본판은 일러스트가 워낙 많아놔서(박스, 표지, 자켓, 북클릿...) 디스크는(만) 심플한 것이니... 아무튼 외형면에선 북미판이 당할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이 오픈 케이스도 사진보다 글로 때우는 분량이 많은 것이고요.

그런고로, 이어질 본론인 디스크 리뷰 전 준비 사항은 이것으로 간단히 끝냅니다. 이어서 이보다 더한 말잔치인 리뷰가 펼쳐질 예정이오니, 기대는 하지 말지말지말지말지말지 말아 주시길~


핑백

  • 無錢生苦 有錢生樂 : 애니 블루레이 리뷰 - 북미판 성전사 단바인 2018-10-14 10:41:07 #

    ... 독특한 분위기와 메시지는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그렇기에 최근에 와서야(일본 2017년, 미국 2018년 발매. 제품 관련 사항은 북미판 오픈 케이스를 중심으로 다룬 링크 포스트 참조) Blu-ray (이하 BD)로 발매된 것이 아쉽다면 아쉽고 다행이라면 다행인 측면도 있고. 본 리뷰에서는 바로 그런 점들에 대해 이야기해 볼 생각입니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