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건프라 엑스포 관람 취미

어제는 서울에 들른 김에,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2018 건프라 엑스포에 다녀왔습니다. 8/16 ~ 8/19 일정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입구와 별개로 한정 판매 상품 구매 대기줄이 따로 있던데, 그쪽은 딱히 제 관심을 끄는 상품이 없어서 패스.

무료라서 큰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전시 내용 자체는 딱 기대만큼만입니다. 건프라의 발자취라든가, 각 건담 애니 주역급 기체라든가를 전시해 두었고... 건프라 엑스포라지만 건담만으론 자리 채우기 부족하다고 생각했는지, 반다이제 스타워즈나 드래곤볼 등 각종 곁다리(?)가 끼어서 전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즐겁게 본 건 건프라 제작/ 디오라마 출품작들을 전시한 곳이었습니다. 상상력을 높이 살만한 개조품이나 신기한 도색품들이 여럿 보여서 눈요기 하기 좋았네요. 가끔 너무 끔찍한 혼종들도 보였지만, 건프라인데 나쁠 게 무에 있겠습니까.

전시 이외에도 건담 베이스에 종종 있는 건프라 제작 테이블이나 초보자를 위한 상시 강연, 영상물 상영 같은 행사 부스도 있었고... 회장이 룸 개념이 따로 없는 1층 B1홀이라(그래도 섹션별 칸막이 정도는 해두었습니다.) 약간 어수선하고 도떼기 시장 같은 기분은 있지만, 그것도 그것 나름대로 재미있었습니다. 아무튼 무료 입장 행사니까요.

그리고 이게 저의 방문 전리품. 일반 판매 상품 부스에서 팔고 있던 SDCS 시리즈 나이팅게일입니다. 가격은 엔화의 9배 정도였으니, 건베 판매가 대비로는 저렴하긴 했네요.

이외에도 일반 판매품으론 신상인 RG 사자비나 F91 2.0, 기타 각종 RG 등등이 눈에 띄긴 했는데, 정작 제가 찾는 SDCS 옵션 프레임은 나이팅게일 권장 사양인 회색이 없고 죄 하얀색만 가져다 놓은 주최측의 센스에 감탄했습니다. 결국 회장에서 나와 건베에서 사고 말았으니 이것도 나름 미끼에 낚인 신세인 것인지.


하여간 그럼, 언제 SDCS 나이팅게일에 대한 조립 감상을 들려드리기로 하고 이 파란만장한 방문기는 여기까지.


덧글

  • 김안전 2018/08/17 07:40 # 답글

    역시 빨간색을 사랑하시는...
  • 城島勝 2018/08/17 09:59 #

    빨개서가 아니라, 그것이 나이팅게일이기 때문입니다!
  • 알트아이젠 2018/08/19 23:08 # 답글

    입구에서 보는 건프라와 건담 역사 코너는 매년 똑같더군요. 핵심은 건프라 콘테스트 인 것 같습니다.
  • 城島勝 2018/08/20 05:59 #

    네, 입구와 역사는 행사 전 국민의례 같은 느낌이지요. 허헛;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