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 쥬베이 정발BD 자막 감수/ 검토에 부쳐 취미

원래는 그제 발매될 예정이었던 [ 무사 쥬베이 ]의 국내 정식 발매 블루레이(이하 정발 BD)가, 발매사의 공지대로 그 발매일이 내일(6월 4일)로 다소 연기되었습니다.

이에 (주문하신 분들과 아쉬움을 함께 달랠 겸)제가 회원으로 몸담고 있는 A/V(오디오/ 비주얼) 동호회인 DVD Prime에 개인회원 자격으로, '무사 쥬베이' 정발 BD 제작 중 관여했던 일화를 적어두었습니다. 주제 특성 상 별로 재미있는 글은 아니지만, 관심 있는 분들께 잠시나마 감질남을 달랠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 블로그이니 몇 마디 더 덧붙이면, 이번 [ 무사 쥬베이 ] 정발 BD 감수/ 검토 작업은 상당히 즐거웠습니다. 작품 템포가 워낙 빠르게 전개되고 대사 역시 직선적이어서 소위 '리듬'을 타고 작업할 수 있었네요.

오래 전부터 여러 애니메이션을 접해왔지만, 개중에서도 일본 애니메이션은 옛날엔 이런 류의 '직선적인' 핵심을 꿰뚫는 맛이 있었는데 가면 갈 수록 이것이 점점 퇴색되고 있는 것 같기는 합니다. 아무래도 소재를 아무 부끄러움이나 주저함 없이 내보이고, 자신이 하려고 하는 것을 다 쏟아내면서도, 소위 '작품'이라 인정받을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일이- 요즘에는 많이 어려운 듯.

제 감상이야 어쨌거나, 제가 관여한 모든 컨텐츠와 똑같이 성의를 다한 건 동일합니다.(애초에 애정이 있는 컨텐츠에만 관여하니까, 당연히 그럴 수밖에 없겠지요.) 그러니 오랜만에 접하는 분들이나 흥미를 갖고 처음 접하는 분들이나, 이 '무사 쥬베이' 정발 BD를 통해 일본어의 장벽 없이 작품을 편히 즐기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