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다크 서티 UHD-BD, 한국 정식 발매 예정 취미

국내의 디스크 제작/ 판매 전문 회사 플레인 아카이브에서, 캐슬린 비글로 감독의 영화 [ 제로 다크 서티 ]의 UHD-BD(이하 UBD)를, 국내 정식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제작사에 따르면 발매는 올해 8월 예정이며, 패키지 디자인이나 가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차후 발표할 계획이라 합니다.


현재 국내에도 헐리우드 메이저 제작사들이 한국어 자막을 수록하여 발매한 공용 판본 UBD 타이틀을, 국내 유통사가 디스크를 수입하여 표지 갈이만 하는 식으로 정식 발매하는 타이틀이 적은 수나마 판매되고 있지만, 이처럼 해외에 한국어 자막이 수록된 판본이 없는 UBD를 한국 한정 로컬 발매하는 사례는 지금까지 딱 한 타이틀(라라랜드 정발 UBD)에 그치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 풀의 협소함에 따른 제작 비용의 전가가 어려운 관계로 객단가가 뛰어 오르기 때문에 > 안 그래도 좁은 시장에서 더 시장성을 떨어트리기 때문. BD의 로컬 발매는 어느정도 활성화되었어도 UBD는 언감생심이었는데, 이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라라랜드 UBD에 이어 두 번째 한국 로컬 UBD가 발매될 예정이라 꽤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제로 다크 서티는 역시 플레인에 의해 BD도 국내 로컬 정식 발매되어 있으며 패키지를 비롯한 타이틀 전반의 품질이 상당히 좋기에, UBD도 기대해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기 발매된 북미판 제로 다크 서티 UBD에 대한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