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VOCAL TRACKS 완전판 음원/음반/서적 감상

올 초에 발매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보컬 트랙스 ~완전판 CD를 구했습니다.

이 CD, 판매 가격 자체는 대단찮은데 코나미 스타일 한정 판매품이라 일본 외 국가에서 구하긴 조금 귀찮기는 합니다. 어찌어찌 회원 가입은 통과해도, 일본 외 국가의 신용카드는 JCB 마저 거부하는 결제 시스템 통에 사실상 일본 내 거주자를 통하지 않으면 구하기가 불가능하다보니.

수록 곡은 이런 라인 업. 개인적으론 석세스를 비롯하여 가장 열심히 플레이 했고, 그래서 주제가도 굉장히 자주 들었던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9의 주제가를 가장 좋아합니다. 마침 고교 야구부가 배경이었던 9 석세스와도 잘 맞는 가사도 좋고요. '꿈을 움켜 쥐어라~ 우리들이 목표로 하는 미래는~ 반드시 여기에서부터 계속될 테니까'... 그래서 가끔 낙담하던 때 떠올리면서 용기를 얻기도 했네요.

CD의 음질 자체는 엄청나게 특출나지도 않지만, 딱 깔끔하게 기본은 갖추어 수록되었습니다. 구하기가 좀 귀찮은 것만 빼면 수록 트랙에 비해 가격도 적당하긴 한데- 파워프로 음악관 등으로 이미 열심히 팔아먹어 왔으니까, 그래야 하고-... 풀 버전에 해당하는 '롱 버전'이 모든 트랙이 아니라 일부 곡에 한해서만 실려있는 건 다소 아쉽긴 합니다.

그러고보면 저도 소싯적엔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를 꽤 열심히 했는데(SFC - N64 - PS - PS2 - PS3로 쭈욱~), 실황 2012를 끝으로 조지마 선수가 은퇴하고 그 시기부터 마침 굉장히 바빠지면서 좀 소원해지다가 결국 실황 2016은 건너뛰는 바람에... 이번에 발매된 2018로 다시 복귀할 예정입니다.

그럼 2018이라도 오면 그때 다시 실황 이야기를 소소하게 이어갈 예정으로, 저는 본 CD를 더 즐기러 이만~


덧글

  • 레이오트 2018/04/30 08:37 # 답글

    저도 전주에 2018 구매해서 플레이중~
  • 城島勝 2018/04/30 20:49 #

    하핫, 네. 2016에 비해서도 여러모로 진보했다하여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