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황제, 4월 27일 BD 정식 발매 취미

이제는 고전 명작으로 분류해도 좋을 것 같은,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감독의 영화 '마지막 황제'가 2018년 4월 27일에 블루레이(이하 BD)로 국내 정식 발매될 예정입니다. 이하는 발매사 공지 전문.


==============================================================

안녕하세요? 김치DVD 입니다.

<마지막 황제> BD 스카나보 케이스 한정판 예약 판매 및 출시 일정 안내입니다.

총수량: 1,600EA
풀슬립 넘버링 한정판: 750EA
렌티큘러(풀슬립케이스) 넘버링 한정판: 850EA

판매처: 국내 온라인(예스24, 알라딘, 교보핫트랙스, 인터파크 등), 오프라인 및 해외 동시판매

예약 판매 일시(예정): 2018-04-13 오후 2:00
출시일(예정): 2018-04-27
소비자 가격: 33,000원

DISC SPEC

본편 시간: 163분
화면비: 2.02:1 1080p High definition
오디오: English DTS-HD Master Audio 2.0
본편 자막: Korean, English, Simplified Chinese, Traditional Chinese

- Audio Commentary (영화평론가 정성일)

==============================================================


예약은 13일부터 시작한 상태이나, 주요 온라인 매장에서 여전히 예약을 받고 있어서 구입 자체는 상당히 널럴한 편입니다.
(원래 예약 개시 전에 포스팅할 생각이었는데, 빙과 이야기 때문에 밀려서 그만... 하지만 여전히 구입에 문제가 없으니 OK)

제 기억에 따르면, 이 영화의 정발 BD 이야기는 일본판 BD가 발매되던 2012년 당시에도 이미 돌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당시에 판권료가 상당하다는 등의 이유로 계속 미뤄지다 결국 2018년에 빛을 본 셈입니다. 하여 이미 크라이테리온/ 일본판 둘 다 가지고 있는 저도 또 예약을 하게 되었는데... 그래서 겸사겸사 이 '마지막 황제'의 국내 정식 발매 BD에 대한 간단한 견해를 덧붙입니다.
(케이스나 판매방식에 대해서가 아니라, 순전히 디스크 스펙에 대해서만 논합니다.)


1. 이 BD의 발표 스펙을 보면, 극장판 only라는 점/ 그리고 화면비와 사운드 스펙으로 볼 때 크라이테리온반 BD에 쓰인 마스터를 가지고 온 모양입니다.(163분, 2.02:1, DTS-HD MA 2.0ch 스펙 모두 크라이테리온 발매 BD에서도 동일. 참고로 크라이테리온은 스펙표에 화면비를 2.00:1로 표기하고 있으나, 어차피 이 영화의 2.00대 화면비에 근접하는 마스터 자체가 제작자 공인director-approved 을 따로 받아 마스터화 한 크라이테리온반의 그것이 유일.)

2. 정발반은 여기에 한국어 자막 + 로컬 오디오 코멘터리가 있다는 게 장점. 영상/ 음성 퀄리티에 대해서는 입수 후에 비교를 해볼 예정이지만, 전술한대로 크라이테리온반의 그것과 동일할 것 같다는 예상이 들고요.

3. 한편 이 영화의 아카이브 용도로선 2012년에 발매된 일본반이 가장 좋았는데, 정발반 스펙을 볼 때 이 구도가 계속 갈 예정입니다. 자세한 언급은 [영화 블루레이 감상 - 마지막 황제(일본반)](링크)을 참조하시면 좋을 듯.


물론 정발반의 실제 제품의 확인과 더 자세한 사항은 실제 입수한 뒤에 또 논할 기회가 있으리라 봅니다. 다만 현 시점에도 꼭 바라는 게 있다면 무슨 일이 있어도 정발 DVD에 쓰였던 초 저 퀄리티 자막을 유용하진 않았기를 바랍니다.(이 물건의 자막은 요즘 기준으론 발매하자마자 리콜 요구할 수준입니다.)


덧글

  • 김안전 2018/04/17 15:47 # 답글

    가격이 싼듯 비싼듯, 정성일이 누군지도 가물해져 가는 마당에 김치DVD사의 노력이랄까, 밀어내기랄까... 미묘한 감이 있습니다.
  • 城島勝 2018/04/17 16:12 #

    솔직히 저도 이제 와서 나오면서 (로컬 전용 코멘터리 정도 끼운다하여)싸다고 할 순 없는 가격이라고 봅니다.

    다만 판권료도 비싼 작품이라고는 들었으니, 사실이라면 그런 점은 감안해 줘야겠지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