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의 형태 정발BD 오픈 케이스 취미

2017년 10월 25일에 국내 정식 발매된, '목소리의 형태' 블루레이(이하 BD) 팻슬립 한정판의 오픈 케이스를 올려 봅니다.(당초 사전 예약 공지에는 10/18 발매였으나, 제작 사정으로 일주일 연기되어 발매.)

사진 좌측은 본 제품이고, 우측은 발매 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랜덤 증정되었던 손거울. 첫인상은 캔뱃지이고 사진도 그렇게 보일 것 같은데, 뒷면에 거울 유리가 제대로 붙어 있고 옷핀 같은 게 없으니 손거울이 맞습니다.

구성은 보시는대로 PET 아웃 케이스 + 박스 형태의 수납 케이스 + 스펙 가이드지. 스펙 가이드지에는 디스크 스펙과 함께, (발매 전 사전 예약 수량)총 2500카피 중 본 상품이 몇 번에 해당하는지가 적혀 있습니다.

2500카피가 많은 건지 적은 건지에 대해 묻는 분이 계신다면, 이 BD는 정가가 37400원이라 국내 정식 발매 BD치곤 호락호락하지 않은 가격이었는데 작품에 대한 입소문 덕인지 사전 예약 수량이 (우리나라치곤)상당하여 그나름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라고 답해 드리겠습니다.

수납 케이스는 키 비주얼 내부 이미지로 장식되어 있고, 내부에는 2 디스크 거치용 디지팩 케이스와 북클릿 및 포스트 카드 그리고 특전 포스터 수납용 홀더가 든 형태. 인쇄 상태에는 크게 관심이 없어서 뭐라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인상 자체는 깔끔하게 뽑혔습니다. 요즘 정식 발매되는 재패니메이션 BD들은 확실히 일본 발매판을 부러워하지 않을 수준으로 잘 뽑는 것 같습니다.

디지팩 내부는 본편/ 서플 전용 디스크로 2Disc 사양. 포스터는 330x466 사이즈의 접지 형태. 북클릿은 60p 분량. 사진이 좀 이쁘게 안 찍혔는데, 포스터 실물은 역시 깔끔하고 괜찮게 잘 뽑힌 인상입니다. 디스크 레이블도 (일본판과 동일한 프린트 이미지로)딱히 군더더기 없이 좋은 인상.

제작사에선 본 북클릿을 '스페셜 북'이란 명칭으로 소개하던데, 시놉시스 + 캐릭터 소개 + 콘티북이 합쳐진 형태이니 비록 페이지는 60p 정도지만 그렇게 칭해도 무방하다고 봅니다.('비록'이란 수식어는, 콘티북만 200p도 넘던 '케잌온 the movie' BD(일본 발매 한정판) 같은 것과 비교하자면 그렇다는 것.)

개인적으론 본 BD에 수록된 스페셜 사운드 트랙인 'inner silence'에 대해, 본작 음악 담당인 우시오 켄스케 씨가 언급한 페이지가 특히 재미있었습니다. 일단 떠들쳐만 본 상태지만 해당 트랙 감상 시엔 찬찬히 다시 둘러볼까 합니다.

그 외에 소개할 것은... 포스트 카드와 제작사가 증정한 한정 카드가 남았는데, 개인적으론 크게 관심이 있는 동봉품은 아니지만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사진에는 잘 나오지 않았는데, 주인공 쇼야의 옆얼굴이 한 구석에 있고 오른쪽 면이 거의 다 (배경색만 있고)비어있는 이미지 같은 경우엔 포스트 카드로 쓰기 최적일 것 같긴 하네요.

자, 오픈 케이스는 이정도면 충분할 것 같고 그럼 디스크에 대한 본 감상은... 일단 좀 시간이 비면 진지하게 살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도 재감하면서 충분히 살펴보고 싶은 부분들이 꽤 많던 작품이었으니, 일단 저부터 좀 열심히 보고.^^


핑백

  • 無錢生苦 有錢生樂 : 목소리의 형태 정발 BD, 본편 외 모든 수록물 정오표 2017-11-05 09:43:55 #

    ... 포스터 + 스페셜 북 + 본편/ 서플 2Disc) 중에서 본편 디스크를 제외한 나머지 가운데 꼭 수정이 필요하다 싶은 부분만 명기합니다.(동 제품 오픈 케이스는 본 링크의 포스트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A. 스페셜 북 정오표 1. 캐릭터 소개 페이지 중 - 페드로 CV. 와타누키 료노스케 > 와타누키 류노스케 2. 'speed o ... more

덧글

  • 산타 2017/10/30 22:45 # 삭제 답글

    목소리의 형태... 배리어프리라 해서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용으로 나왔더군요.
    이게 되려면 일단 우리말 더빙을 완성하고 여기에 추가로 화면해설+자막 입히는 것인데...
    이거 참... 배리어프리도 영화 수입사에서 해줘야 가능한 것이고
    목소리의 형태는 수입, 블루레이 둘 다 컨텐츠 게이트 = 더 블루 이기도 하니
    기왕 배리어 프리까지 할 거면, 조금만 더 기다렸다 우리말 트랙도 포함해서 발매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城島勝 2017/10/31 09:09 #

    저도 아쉽긴 한데, 나름의 사정이 있었겠지요. 이 바닥이 워낙 구구절절한 사정으로 넘치는 곳이라. 퍼허헛;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