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더블 제타 건담 ver.ka 조립 중 취미

이번에 새로 나온 MG 더블 제타 건담 ver.ka 를, 추석 연휴 시작 직전에 아슬아슬하게 수령했습니다. 원래는 반다이몰에 주문하려고 했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로 결제 마지막 단계에서 빠꾸먹고 > 모 인터넷 프라몰에 주문, 추석 연휴 넘기는 게 아닌가 싶었지만 다행히도 연휴 시작 전에 와주었네요.

한 가지 재미있는 것은, 건담 베이스 매장에서 팔고 있는 상품에는 케이스에 프리미엄 데칼 동봉 표시가 없고 > 계산대에 가면 (수량이 소진되기 전까지)프리미엄 데칼을 따로 내준다던데... 이녀석은 케이스에 프리미엄 데칼 동봉 표시가 있고, 박스 안에 프리미엄 데칼이 들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일본 내수용이 그대로 수입되어 넘어온 모양?

조립 전엔 늘 하는대로 런너를 (가져다 쓰기 편한)순서대로 늘어놓고 한 컷. 총 파츠 수가 529개에 달하는지라 런너 장수도 상당합니다. 다만 잉여 부품이 꽤 많다고 들었으니, 실 사용 파츠는 한 500개 될까 싶은데... 아무튼 6천엔에 이 정도 파츠 수라니 굉장한 일이다 싶긴 합니다.

하기는 어떻게 생각하면 이 덥젯은 향후 DLC들- 강화형 파츠(2000엔)와, 추후 나올 풀아머/ FAZZ - 의 소체라는 기분도 없는 건 아닌데, 요즘의 게임 DLC들이 DLC가 있어야 게임이 완성되는 것하곤 달리 덥젯 버카는 이것 자체로도 아주 훌륭하게 나왔다고 하니까 '반다이 프라이스'가 아니라 '반다이 매직'이라고 해줘야겠지요.^^

실제로 만들고 있자니, 소위 손맛이 굉장히 좋은 킷입니다. 스냅타이트도 정말 딱딱 기분 좋게 맞아 들어가고, 변형을 염두한 개폐 기믹도 해당 기동부에 고정 돌기가 어김없이 있어서 조립중에도 낙지처럼 흐물거리거나 하지도 않고. 제 경우엔 과거 킷 중에서 이만큼 손맛이 좋았던 건 MG F91 정도였는데, 그보다 훨씬 대형 & 변형까지 하는 덥젯이 이정도로 조립성과 타이트함이 좋다니 놀랍습니다. 굳이 흠을 잡자면 코어 파이터의 작은 날개 고정은 헐렁한 편이라는 정도?

더불어 이것저것 아이디어와 센스가 집결한 파츠 분할과 이를 통해 구현되는 색 분할도 감탄할만한 수준이더군요. 위 사진의 덥젯 상체부터가 먹선 외엔 몸통에 아무 도색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10년도 더 전의 MG 덥젯도 색분할 나름 좋다 싶었는데, 덥젯 버카에 이르면 거의 정점에 달한 수준인 듯.

일단 어제는 상체까지만 조립. 덥젯 같은 육중하다면 육중한 기체가, 이만큼 엣지하게 나오는 것도 대단하다 싶습니다. 사실 각 선생 디자인 기체는 개인적으론 바로 그 딱딱 떨어지는 각 때문에 별로다 싶은 디자인도 많았는데^^; 이 덥젯 버카의 경우엔 기존 디자인의 곡선이 아예 사장되지는 않으면서 각 선생 특유의 엣지를 전체적으로 약하게 가미한 느낌? 특히나 얼굴이 굉장히 잘 생겨서 가산점 추가.-_-ㅋ

여담이지만 상체까지 조립한 상태에서 특히 개인적으로 맘에 들었던 건 (변형 후 날개 역할도 담당하는)실드였네요. 과거 아카데미제 덥젯 만들 땐 그냥 모양만 똑같은 위 아래 각 한 장짜리 통짜 부품이었고, MG 덥젯의 실드도 그 범주를 벗어난 게 아니었는데... 이번 MG 덥젯 버카는 실드에도 프레임을 넣고 부품 분할도 상당히 그럴싸해서, 이제야 이걸 실드로 쓰는 걸 납득할 수 있어진 느낌입니다.


그럼 차후 완성된 사진과 함께 다시 뵐 날을 고대하며~ 연휴에 즐거운 몰두거리가 와서 좋네요. 이걸 연휴 끝나고 받았으면 어휴~


덧글

  • 포스21 2017/10/02 14:28 # 답글

    뎁젯은 그닥 흥미가 없는데 자꾸 보다 보니 정드는 듯 ^^
  • 城島勝 2017/10/02 20:54 #

    원래 뽐뿌질과 거기에 말려드는 과정이라는 게 다 그런 거 아니겠습니까.ㅎㅎㅎ
  • 루루카 2017/10/02 15:10 # 답글

    콕핏 햇치 빨간 부품 위에 살짝~ 회색 칠해줘야 하는 것 이외에는 부분 도색 포인트가 거의 보이지 않더군요?
    조카 님 놀러오신 덕에 조카 님과 놀아드리느라 건조를 못 하고 있지만~ 기대되네요!
  • Shishioh 2017/10/02 17:21 #

    조카들 앞에는 건담의 ㄱ 자도 보여주면 안됩니다.
    ㅋ 올해는 MG 큐베레이( 플투)가 다이노포스 총검장난감에 구타당해 허리와 콕핏커버가 삼도천을 건넜습니다.
  • 城島勝 2017/10/02 20:56 #

    루루카 님// 네. 계속 만들고 있는데, 버니어 색분할도 잘 되어 있고해서 정말 부분도색 포인트가 그닥 없어 보입니다. 만들어 보시면 감탄하실 듯.^^

    Shishioh님// 어이쿠, 큐벨레이에 애도를...-_-;
  • 루루카 2017/10/02 21:37 #

    신기하게도 안 만져요.

    그래서 이것만 가지고 놀아~ 라고 몇 개 지정해주니까, 그거 조금 건드리다가...
    상/하 분리(구판 HG 소드 임펄스)되고 하니까 그냥 두고 레고나 이런거 가지고 놀더라구요.
    (덕분에 조카 온다고 건담 치우거나 하지 않아요. 그대로 다 둬도 상관 없음.)

    좋은건지, 나쁜건지 모르겠어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