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라킬 프리뷰 작성중

근자에는 15일 발매가 예고된 국내 정식 발매판 킬라킬 블루레이(이하 BD)에 대한 프리뷰를 작성중입니다. 덕택에 실 발매보다 약간 빠르게 완성된 디스크를 보게 되었지만 치사하다! 고 말씀하지는 말아주시기를 바라며.(웃음)

킬라킬은 사실 방영 시기 ~ 일본판 BD 발매 당시부터 관심을 가졌던 작품이고 지금은 그로부터 3년 정도나 지났긴 한데, 지금 다시 보고 있어도 여전히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미'라는 단어는 수많은 뜻을 내포하지만 이 경우에는 온전히 긍정적인 의미로만 귀결되는 것도 물론이고. 대충 혼노지 학원편/ 라교편으로 1/ 2부가 나뉘는 느낌인 스토리는 전자를 후자보다 좋아하는 분들이 많으신 것도 같은데 개인적으론 둘 다 각자의 맛이 있어서 좋아하는 편이기도 하네요.

각설하고, 국내 정식 발매판 킬라킬 BD는 관심있는 분들께선 이미 아시겠지만, 일본판에 비해 디스크 수록 내용물이 좀 빠진 대신 그 허함을 추가된 동봉 물품과 더 저렴한 가격 및 한국어 자막으로 달래주는 느낌인데... 동봉 물품의 경우에도 대개는 박스 셋트 구매자에게 선착순으로 몰려있어서 솔직히 좀 심하게 말하면 거의 오리지널리티가 없는 본편 소장&감상용에 가깝습니다. 굳이 '일본판의 축소판'이란 소리를 쓰기엔 저도 제작에 좀 관여했기 때문에 제나름의 동정심이 허락하지 않고.(쓴웃음;)

그래도 일단 판권사가 허락하는 범위 안에선 다 수록했고, 정식 발매판에 걸맞게 본편과 수록 서플은 모두 한국어 자막을 넣었으니 최소한의 성의는 있다고 할 수도 있겠는데... 뭐, 실제로 판단하실 것은 물론 구입하신 분들이겠지만 여튼 열심히는 만들었습니다.-_-ㅋ

다만 참고로 일본판 BD와 약간 달라진 점이 있다면 앞서 스크린 샷처럼 제9권에 후반부 논크레딧 OP/ED를 몰아넣어 메들리식 감상의 편의를 도모한 점이나... 본 문단의 스크린 샷처럼 제7권에 수록된 논크레딧 오프닝 영상의 제목을 특정지어준 것이 있겠습니다. 전자는 추가로 설명이 필요할 것 같지 않은데, 후자의 경우엔 우선 일본판 BD 제7권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논크레딧 OP 수록이 일본 공식 소개 페이지에 기재되지 않음 (소개 페이지 링크)
: 실제 일본판 BD 7권에는 수록되어 있는데, 어째서인지 소개 페이지에는 빠졌습니다.
- 이 실제로는 수록된 논크레딧 OP의 디스크 내 수록 제목이 '논 크레딧 오프닝 (20화 이후 ver.)' 이라고 되어 있음

아시는 분은 아시듯 킬라킬의 2쿨 오프닝은 오프닝 영상 초반부의 등장인물들 복장 바리에이션에 따라 버전이 갈리는데, 이 일본판 디스크 7에 수록되어 있는 ‘20화 이후 ver.’이라는 제목의 논크레딧 오프닝은 16~19화 버전 오프닝과는 마코의 복장 바리에이션 및 츠무구의 복장 바리에이션이 다르고, 22화 이후 버전 오프닝에 있는 사츠키의 누디스트 비치 버전 복장이 나오지 않는 20~21화에만 사용된 오프닝입니다.

그런데 일본판은 헷갈리게 '20화 이후'라고 써놔서 20화부터 그 이후까지 계속 쓰인 건가 하고 착각하게 만드는 특징(?)이 있습니다만, 정발판에선 이 제목 텍스트를 제대로 수정해 놨습니다. 저 누이마저도 마음에 드는지 웃고 있는 대대적 수정... 일 리가 없지만(웃음) 뭐, 그만큼 수록이 허가된 컨텐츠에 대해서만큼은 충분한 주의를 기울였다는 것 정도는 전해졌음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

어쨌거나저쨌거나 킬라킬이 국내에 정식으로 발매되는 건 3년 전엔 솔직히 어렵다고 봤기 때문에 다른 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으나 개인적으론 나름 감개가 있습니다. 차후에도 이렇게 이래저래 과거에는 어렵거나 불가능할 거라고 생각했던 작품들이 정식으로 발매되면 좋겠네요. 덤으로 이것저것 오리지널리티도 추구했으면 더 좋겠는데... 뭐, 듣기로는 미라지 엔터뿐 아니라 여러 정식 발매 제작사들이 이런저런 아이템과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있다고 하니 잘 되었으면 합니다.-_-ㅋ


덧글

  • 산타 2016/11/06 10:38 # 삭제 답글

    스샷보니 메뉴 햔글로 나오는 게 참 보기 좋네요. 공용판이야 그렇다 쳐도 국내 제작은 역시 메뉴부터 한글로 나오는 게 마땅한 것 같습니다.국내 제작인데 외국 글자로 나오면 뭔가 좀 그렇달까요.

    그나저나 앞으로 나올 4월 구라도 그렇고 블루레이로 해서 tv판 2쿨 애니가 작년~올해 해서 계속 나와주니 신기합니다. 미라지가 대체 어느 작품에서 돈 좀 만졌기에 2쿨 애니가 이렇게 연달아 나오는 건지 말이죠. 그렌라간이야 dp판이 26만 7천원이라는 가격(구성품 생각하면 이것도 싸게 나온 거라 생각은 하지만요)임에도 당시 구매 댓글만 봐도 1000명에 가까운 수치였고 해서 그렇게 나왔다 쳐도, 이후 빨강머리 앤도 나와줬고 원펀맨은 1쿨이지만 정말 따끈한 신작+더빙 제작, 이어서 킬라킬 4월 구라까지 나와주니 말이죠.

    그리고 4월 구라는 럽라 선샤인, 비밥 재출시도 있고 하니 내년 봄이나 가야 발매 윤곽이 보이지 않을까 싶은데 그렇다 보니 2쿨이지만 내심 더빙 제작도 기대하게 만드네요. 킬라킬, 비밥 재출시, 럽라선샤인 잘 팔려서 , 4월구라는 원펀맨처럼 좋은 소식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ㅎ
  • 城島勝 2016/11/06 11:46 #

    뭐, 저 역시 미라지 경제 사정이야 알 수 없지만 앞으로도 여러가지 많이 소개해 줬으면 합니다.^^
  • asd 2016/11/06 11:48 # 삭제 답글

    15일날에 국내정발하는건가요??
  • 城島勝 2016/11/06 11:50 #

    네. 당초 10월 31일로 발매 예정일이 잡혔다가 11월 15일로 연기되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