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라이브! μ's Live Collection BD 오픈 케이스 취미

일본내 8월 26일에 발매된 러브라이브! μ's Live Collection 블루레이(이하 BD)가 도착하여 간단한 오픈 케이스 포스팅을 올려 봅니다. 밀봉 개봉 전 사진이 함께 주문 한 걸판 극장판 BD와 함께 찍은 사진 뿐이라 부득이하게 투샷으로 시작... 하지만 물론 걸판 극장판 BD는 별매입니다.(웃음)

러브라이브! μ's Live Collection BD의 케이스 구성은 앞면 하단과 뒷면을 모두 커버하는 백 라벨지 + 아웃 케이스 + BD 수납 본 케이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라벨지에는 수록곡 및 간단한 스펙이 명기되어 있으며 수록곡 구성은 발매 정보가 나왔을 당시 공시했던 30곡 그대로.

아웃 케이스 + 본 케이스. 본 케이스는 평범한 분홍색 아마레이 케이스이고 본 케이스의 일러스트는 단면 인쇄입니다. 케이스 커버 일러스트 담당은 현 러브라이브! 관련 메인 일러스터인 무로타 유헤이 씨.

본 케이스 내부는 블루레이 디스크 한 장과 북클릿 및 두어 장의 별지로 구성. 별지는 반다이 비주얼 클럽 포인트 적립지와 일반 안내 사항이며, 러브라이브 관련 사항은 따로 없습니다. 러브카 포인트 제도는 이미 종료되었으니 없다쳐도 관련 광고지 하나 없는 건 좀 썰렁하긴 하네요.

북클릿은 15p 구성으로, 내용은 멤버 메시지, 멤버 소개, 담당 성우 멘트, 수록 악곡 관련 샷을 수록했습니다. 악곡에 대한 소개나 악곡 및 영상 제작 관련 스태프 등의 멘트는 전무하며 콘티나 설정 등도 전혀 없습니다. 딱 구색만 갖춘 느낌.

수록 악곡 관련 샷은 이런 식으로 관련 영상 중 두어 컷 정도를 발췌. 딱히 별나게 특기할만한 건 없고... 이것도 딱 구색만 갖춘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론 본격적으로 이런저런 내용을 넣을 게 아니라면 어차피 아무래도 상관없다는 주의긴 하지만, 어떻게 보면 좀 무성의함도 느껴지는 북클릿에 실망할 분들도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하긴 러브라이브! 애니메이션 관련 물리 매체 북클릿은 늘 이랬긴 한데.

아웃 케이스 뒷면의 메시지- μ'sic('뮤직'으로 읽습니다.) 스타트!- 도 그렇거니와 케이스 디자인, 일러스트 담당, 더 포함하면 이 타이틀의 디스크 제작진 모두 나름의 센스나 성의를 담았을 것입니다만... 전체적인 외형은 좋게 보면 담담하고 나쁘게 보면 썰렁한 느낌으로 종합하겠습니다.

러브라이브! 프로젝트 전성기 시절에 같은 맥락의 디스크를 냈어도 이정도로 썰렁하게 냈을지는 좀 의문이지만, 하기는 전성기 시절이라 앞으로 얼마나 많은 곡과 영상이 더 추가될지 알 수 없을 시점이라면 제가 이런 타이틀을 샀을 것 같진 않으니 일장일단이 있다고 해야하나... 뭐, 물리 매체 외형에 딱히 신경쓰는 타입은 아니니 미주알고주알 주워섬기는 건 본 디스크 감상 이후에 해보기로 하고 이번엔 여기까지.


핑백

  • 無錢生苦 有錢生樂 : 음악 블루레이 감상 - 러브라이브! μ's Live Collection 2016-08-30 07:27:43 #

    ... 뭐, 굳이 따지면 극장판 수록곡의 5.1ch는 덤이긴 했는데...(웃음) 4. 총평 사실 이 타이틀, 좋게 말해 담담하고 나쁘게 말해 썰렁한 패키지의 모양새(오픈 케이스 포스팅 참조)라든가... 모아보는 김에 좀 더 긁어모으고 새 PV도 만들어서 더 많은 곡을 수록했으면 좋지 않았나 하는 불만도 없는 건 아닙니다. 이 타이틀에 관 ... more

덧글

  • 2016/08/29 18:11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6/08/29 18:19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SCV君 2016/08/29 18:58 # 답글

    한참 러브라이브가 방영중이었어도 저 구성에 광고지 정도만 추가되지 않았을까 싶은 모양새네요.
    상품명 끝에 I, II 같은것도 붙었을것 같지만 아무튼(...)
  • 城島勝 2016/08/29 19:51 #

    아니, 그런 정확한 예측을... 반남에 취직하신 거군요?!(펑)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