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레스테 - Tulip 취미

이벤트 시행 주기가 꽤나 짧아서(대략 3~5일마다 약 열흘 짜리 이벤트를 실시하는 스케줄), 이틀 마다 포스팅 한 번씩이라는 제 블로그 포스팅 속도로는 잠깐만 딴 이야기 하면 바로 다음 이벤트로 넘어가 버리는 게임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이하 데레스테). 그래도 이번엔 간신히 (구)이벤트 되기 전에 이야기 하고 넘어갈 수 있겠습니다...(웃음)

하지만 딱히 이벤트 이야기라고 해도 별로 대단한 게 있는 건 아니고- 이 게임의 이벤트가 워낙 잦다는 것도 그렇게 된 이유 중 하나- 굳이 하고 싶은 이야기는 비주얼 버스트 이벤트의 앵콜 곡이자 데레스테의 세 번째 게임 오리지널 곡인 '튤립Tulip'이 꽤 마음에 들었단 것 정도. 딱히 음원이 풀린 게 없으므로 소개는 부득이 게임 플레이 영상(난이도는 마스터)으로 대체(포스팅 작성 이후 영상이 사용자 삭제되어 직링크 제거). 사실 댄스 안무도 괜찮은 곡인데- 가사 분위기랑 비슷하게 살짝 끈적한 안무라서, 좀 연령 되는 애들로 세워야 분위기가 나는- 플레이 영상은 대개들 2D 경량 옵션으로 찍는 모양이라 보여드릴 수 없군요. '네 걸로 찍으면 되잖아!' 라고 하셔도- 귀찮아서.(펑)

그래서 이 노래에 대한 그 감상은 어쩐지 아저씨(웃음)에게 직격하는 가사와 가락 및 반주랄까... 저만 그런 아저씨인지 모르겠지만 하여간 이벤트 기간 동안 대충 50번은 쳤는데 그간의 버스트 이벤트 앵콜 곡 중에 가장 열심히 친 거 같습니다. 노트 배치 디자인 짠 사람도 아저씨인 모양인지 딱딱 포인트에 걸맞게 치면서 흥이 나게 잘 짜여있고.

그렇다 해도 그건 어디까지나 마스터 난이도까지의 이야기고- 이것도 여전히 사악한 슬라이드 노트 배치로 천/지/인이 하나가 되었을 때 가능한 풀 콤 곡이고- 버스트 앵콜로만 칠 수 있는 마스터+ 난이도는 정말 극악하더군용. 이것은... 2터치 유저(ex: 양손 엄지로만 플레이)나 그 전형적인 예인 폰 플레이 유저에겐 풀 콤이 아니라 클리어도 하지 말란 노트 배치였습니다...

뭐, 이 게임이 폰 유저에게 배려가 없음을 말하는 건 이제 지쳤고. 그나마 곡이 좋아서 거기에 대한 짜증스러움이 덮어졌다고 해두지요. 그렇다고 해도 '넌 이미 태블릿 유저면서?'라고 하신다면- 아직도 가끔은 폰으로도 친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게임이 폰 유저에게 평등해지는 그 날까지! 감시를 게을리하지 않기 위하여... 는 농담이고, 사실은 운동하면서 치기가 폰이 편해서. 근데 또 튤립 이 곡은 운동하기에 적합한 종류의 흥이 나는 곡은 아니어서 거의 태블릿으로 쳤군요. 그러니까 무슨 말을 하고 싶은 거냐! 라고 말씀하시는 독자분과는 친구하고 싶지 않습니다...(웃음)


핑백

  • 無錢生苦 有錢生樂 : 데레스테 오리지널 Song CD: Tulip 2016-05-23 13:28:45 #

    ... 인 Tulip 때문인데- 이 곡은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이하 데레스테)라는 모바일용 리듬 게임에서 처음 선보인 곡으로 처음 공개되었던 당시(관련 포스팅)부터 꽤 재미있게 치고 있다보니 그렇고 때문에 이 음반에 대해서도 꽤 기대가 컸습니다. 그래서 그 Tulip의 감상은... 풀 버전의 첫음이 나올 때부터 약 ... more

덧글

  • Hineo 2016/02/10 11:29 # 답글

    저도 버스트 이벤트 하면서 튤립 재밌게 쳤습니다. 딱 이정도 난이도가 적당하게 맞춰진것 같아요. 패텬 알기 전까지 폭사 연발이지만 그렇다고 너무 과하지 않고, 곡에 맞게 노트도 잘 구성되어 있고. 마플은... 그냥 포기했습니다.

    ...그에 비하면 저번 앨범 이벤트의 파스텔 핑크 사랑은... 지금까지 폰으로 플레이하면서 곡 난이도 가지고 불만을 가진 적은 한번도 없었는데 이 곡은 정말 쌍욕을 날려주고 싶을 정도로 어려웠습니다. 이거 태블릿으로 해야 26렙이지 폰으로 하면 27렙 이상 사람 가리는 곡(!)이라고.
  • 城島勝 2016/02/10 13:32 #

    파스텔 핑크는 저도 폰으로 딱 한 번 쳐보고 그즉시 폰에서 데레스테 앱 지워버렸었습니다.(폰만 들고 외출했을 때 칠 일이 있어서 결국 다시 깔았지만...)

    이런 걸 볼 때 제작사 얘넨 폰으로 테스트 플레이 안 하고 노트 배치 짜는 게 분명합니다. 튤립은 소뒷걸음질로 적절해진 듯.-_-;
  • 요르다 2016/02/11 01:00 # 답글

    제가 제일 신명나게 노트치는 곡이 스노우윙인데, 튤립은 안무가 강력해서 덩달아 노트도 신나는(...
  • 城島勝 2016/02/11 07:19 #

    아하하, 네. 스노우 윙도 맘에 드는 곡이긴 한데 걘 튤립보다 더 슬라이드 노트가 안 도와줘서 제 맘 속 평판이 약간 깎인... 하하 이녀석 하하.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