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러브라이브! 아마존 저팬 한정 특장판 BD 취미

12월 15일에 발매된 러브라이브! The School Idol Movie 특장판 Blu-ray... 의 아마존 저팬 한정판을 받았습니다.

이 특장판의 아마존 저팬 한정판은 TVA 1~2기 및 본 극장판 Blu-ray(이하 BD) 전부를 수납할 수 있는 박스를 주기 때문에(통상판의 아마존 저팬 한정판은 박스 미포함) 박스 사이즈가 좀 크리라 생각해서 수령처를 집으로 해두었는데- 마침 월차 쓸 수 있는 날과 겹쳐서 받자마자 구경해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아마존 저팬으로부터 받은 박스 중에선 분명 요 몇 년간 가장 큰 사이즈라 생각되네요.

수납 박스 윗면과 배송 기본 셋팅은 이런 모양새. 빈 공간의 지지대용 두꺼운 종이 형틀(?)과 극장판 러브라이브! 특장판 BD를 수납하였습니다. 포장 상태를 볼 때는 좀 잘못 다루면- 예를 들면 다른 택배 박스가 깔아 뭉갠다던가...- 좀 곤란할 것 같은데 별 문제 없이 왔습니다. 다른 주문하신 분들도 그러셨으면 좋겠군요.

수납 박스 옆면 + 특장판 BD 본체 + 아마존 저팬 한정의 에리 일러스트 카드. 에리 일러스트 카드는 특장판 BD 케이스와 거의 같은 사이즈의 단면 일러스트 카드로, 이는 통상판의 아마존 저팬 한정판에도 포함됩니다. 비서 차림의 에리야 그렇다치고 배경 아이콘 센스는 좋다고 해야할지 어떨지 좀 애매한 기분인데 택배 관련 일을 해보셨거나 하시는 분들이라면 마냥 웃으며 바라보긴 힘들 수도.(웃음)

사이드 라벨지 + 특장판 BD에 포함된 소설 + BD 케이스 본체.(다른 사진은 소설과 케이스 뒷면) 수납 형태는 그간의 TV판 러브라이브! BD와 마찬가지로 BD 케이스와 소설을 사이드 라벨이 감싼 형태이고 BD의 투명 케이스 생채기 방지용으로 둘 사이에 끼운 백상지 한 장도 동일합니다. 이런 류의 배려는 일본 외 국가 BD에선 본 기억이 없을 정도로 나름대로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가격 생각하면 당연히 그래야 한다 싶기도 하고.

계속해서 BD 케이스 오픈. 앞서 사진에서 눈치 채신 분들도 계실 것 같지만 본 극장판 BD 케이스 본체는 그간의 TV판 러브라이브! BD의 그것에 비해 두께가 좀 많이 두껍습니다. 이유는 수납 디스크가 세 장에 동봉 북클릿도 더 두껍기 때문(28p)이며 디스크 구성은 스페셜 디스크 + 메인 디스크 + 특전 송 CD. 참고로 통상판은 (역시 TV판 통상판 BD와 마찬가지로)4p 짜리 북클릿과 메인 디스크 한 장을 분홍색 아마레이 케이스에 담아 주며 특장판보다 3천엔 쌉니다만(정가 6800엔), 여긴 내년에 열리는 μ's 파이널 라이브 선행신청권이 들어가지 않는 등 이외에도 빠지는 사항이 좀 더 있습니다.

디스크 일러스트는 각각 극장판의 메인 라이브 무대 세 곳, 지지대 뒤쪽에 본편 중의 샷과 함께 각 디스크의 스펙을 간략히 적은 방식. 이것도 딱히 극장판 BD에서 별나게 추구한 디자인 같은 건 아니지만 나름대로- 러브라이버 분들에겐 어필하는 데가 있을 것 같습니다. 허나 러브라이브! 가 세상에 나오기 전부터 러브라이버가 아님을 밝혀왔던 전(웃음) '그럼 통상판에선 써니 데이 송 무대(메인 디스크 일러스트)만 볼 수 있는 건가' 이런 생각만 들었는데 생각하다 보니 괜히 통상판 디스크 일러스트가 궁금해지네요. 센스가 있다면 한 디스크에 세 무대를 다 함께 넣어놨어야겠지만...

한편 북클릿은 줄거리, 캐릭터 소개, 담당 성우 멘트 외에 극장 상영 당시 주차별 특전들을 사이즈 축소해서 수록해 두었습니다. 내용상으론 상영 당시 판매했던 유료 팸플릿(1000엔)과 겹치는 내용은 별로 없기 때문에 둘 다 가진 분은 양쪽을 모두 읽어보는 것도 한 재미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달리 말하면 북클릿이 좀 부실하단 말도 될 수 있습니다만(웃음) 뭐... TV판 BD 당시부터 북클릿에서 과한 기대를 할 수 있는 타이틀은 아니었으니 이젠 뭐, 그러려니.

그럼 이제 곧 감상문 포스팅을 쓸 것 같은데, 어제 잠깐씩 떠들쳐 본 바로는 스페셜 디스크와 메인 디스크를 따로 포스팅 해야할지 같이 해야할지 약간 종잡기 어려웠습니다. 오리지널 송 CD 노래 감상까지 스페셜 디스크 포스팅에 넣으면 대충 분량 배분이 맞으려나... 하여간 아마 이번 주말쯤 집중적으로 감상하여 관련된 썰을 풀어볼 생각입니다. 늘 그렇듯 재미없는 이야기가 줄줄 이어지겠지만 재미없는 넋두리를 보심으로써 인내심을 기를 수 있는 순 기능도 있다는 건 보증합니다.(웃음)

PS:

아, 그러고 보니 처음에만 잠깐 나오고 소외되었는데, 아마존 한정판의 수납 박스 사이즈는 대충 이렇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정발판 BD의 경우 특전 소설 등 동봉품이 없으므로 1, 2기를 모두 넣고 여기 소개한 극장판(이건 일본판이지만) BD까지 넣어도 공간이 남는 정도. 다만, 이 아마존 한정 박스의 세로 길이에는 약간만 여유가 있어서 정발판 수납 박스에 넣은 상태에서도 딱 맞게 넣을 수 있군요.

일본판 BD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별문제지만, 정발판 수납으로 인해 남는 공간은 음... 활용 방법을 함 생각해 봐야 겠습니다. 글글.


핑백

  • 無錢生苦 有錢生樂 : 극장판 러브라이브! BD 특장판 Disc1(+ D3) 2015-12-18 09:23:41 #

    ... 일전에 러브라이브! The School Idol Movie Blu-ray 특장판의 오픈 케이스 포스팅(링크)에서 언급한대로, 이 타이틀엔 디스크가 총 세 장이 있습니다. Disc1은 서플만 담은 스페셜 디스크(BD), Disc2는 극장판 본편을 담은 메인 디스크(BD ... more

  • 無錢生苦 有錢生樂 : 애니 블루레이 감상 - 러브라이브! The School Idol Movie 2015-12-19 11:42:54 #

    ... 도 Blu-ray(이하 BD) 발매 후에 다시금 논하리라고 밀어둔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12월 15일에 발매된 본 BD(특장판)를 통해 오픈 케이스 포스팅(링크: 아마존 저팬 한정판 사양)과 특전 디스크 포스팅(링크)를 거쳐 본편 디스크 감상과 함께 남은 이야기를 더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 디스크 스펙 ... more

덧글

  • 남두비겁성 2015/12/17 09:44 # 답글

    저도 방금 수령. 퇴근이 늦어져 하루 뒤네요.
    이건 또 어떤 전설을 만드려나.

    감상 외에도 그런 요소로 두근두근 고양되는 자신이 있습니다. 나이값도 못하고서 (...)
  • 城島勝 2015/12/17 11:47 #

    뭐, 그게 팬심이라는 거겠지요. 이번에는 한 20만 오버 내다볼까요? 후후...
  • SCV君 2015/12/17 10:11 # 답글

    가격도 꽤 나가는 편이었는데, 새삼 패키지도 이것저것 잘 꾸려놨네요.
    전 TVA를 다 갖고있는것도 아니니 구입하게 되면 박스 없이 한정판쪽만 사야겠습니다.

    그나저나, 특전 에리의 이미지 컨셉은 택배사 사무직인가보네요. 괴랄해 보이다가도 이렇게 생각하니 납득이 갑니다.
  • 城島勝 2015/12/17 12:46 #

    별로 빨리 구입하실 필요 없으시다면 본 극장판 BD도 중고 나오는 걸 노려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라이브 선행신청권 때문에 TVA 2기 BD 1권 같은 사태도 충분히 예상되니... 아, 그리고 아마존 박스 한정판은 애초에 예약분 외엔 추가생산이 없는 모양이라 이젠 되파는 물량 외엔 없을 겁니다.

    그나저나 에리 같은 사무직 여사원이 있는 택배사에는 남자라면 누구라도 심각하게 입사를 고려해볼 것 같군요.-_-ㅋ 사실은 언젠가 아마존 저팬에서 실시한 러브라이브! 캐릭터 중 아마존 홍보 걸을 뽑는 투표에서 1등 먹은 게 에리라서 저런 일러스트가 나왔다는 모양입니다. 하지만 아마존 저팬은 그리 일하기 좋은 데 같지는 않던데...(웃음)
  • 산타 2015/12/17 11:03 # 삭제 답글

    첫번째 사진... 가운데 똭!! 하고 아기참새가 있군요. 역시 저 아기 참새 얼굴 크게 나온 것은 꽤 유명한 듯 ㅎㅎ
  • 城島勝 2015/12/17 12:21 #

    전 잘 모르겠지만(엄숙근엄진지) 퍼스트 싱글 PV부터 있는 유서깊은 구도란 모양입니다. ㅎㅎ
  • 요르다 2015/12/17 14:49 # 답글

    이건 천천히 정발이나 기다려볼 생각이긴 했는데... 근데 돌이켜보니 마마마도 극장판은 결국 정발이 안나오고 넘어갔네요? 뭐 이건 나오려니 싶지만.
    뒤늦게 노조미 표지인 애들만 모아볼까싶어서 스노하레 들어있고 노조미 표지인 2기 5권인가 6권인가 사려고 봤더니 품절이었습니다ㅠㅠ
  • 城島勝 2015/12/17 16:27 #

    스노하레 들어있고 노조미 표지인 건 2기 5권이지요. 관련 리뷰 포스팅은 http://knousang.egloos.com/3498093 ㅎㅎ 지금 잠시 찾아보니 A모 인터넷 서점이나 미라지 러브라이브 샵에 정발 재고가 있군요.

    그건그렇고 극장판 정발은 흠... 언젠가 누가 미라지에 물어보니 나중에 따로 공지하겠다고 하긴 했습니다만 어떨려는지? 한편으론 애니플러스가 발매하길 바라는 분들도 있는 것 같고 뭐... 둘 중 하나는 어떤 식으로건 도전해 보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급하지 않으시면 기다려 보시지요. ㅎㅎ
  • 요르다 2015/12/17 18:45 #

    헉 예스24만 품절이었...군요
  • 키리바시 2015/12/18 16:26 # 답글

    이렇게 보면 일본판 기준으로 특전의 가성비 자체가 1, 2기 블루레이보다 나은 모양새인데 정발판이 5만원 넘어가면 의미가 좀 퇴색되겠네요
  • 城島勝 2015/12/18 16:49 #

    (정발판에 특전 디스크가 모두 빠진다고 가정할 경우)국내 발매 BD 중에서 1디스크 단일 컨텐츠가 5만원이 넘은 경우는 지금까지 없고 미라지건 애플이건 본편 1디스크만 내면서 그런 가격을 매기지는 않을 겁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