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원추방, 국내 추가등급심의(진행중) 취미

2014년 말에 일본내 개봉했던 극장판 애니메이션 [낙원추방]의 한국내 추가등급심의가 진행중인 모양입니다. 신청사는 '늑대아이', '킹스 스피치' 등의 블루레이(이하 BD)를 발매하여 영상물 마니아들에게도 친숙한 버즈픽쳐스. 러닝타임(29분)으로 미루어 본 건은 동 작품의 일본 및 미국 발매 BD 한정판에만 수록된 서플 영상(소개 링크, 2항의 '본편 외 제공 요소' 참조)의 심의자료로 보입니다.

이 작품은 지난 2월에 이미 본편(러닝타임 약 103분)의 등급심의를 받은 적이 있고(링크) 이후 국내 극장 개봉은 하지 않았지만 IPTV 등의 VOD로 공급 & 애니플러스를 통해 방영된 전적이 있습니다. 당시 심의 신청사는 얼리버드픽쳐스인데, 버즈픽쳐스는 이미 늑대아이도 그렇고 애니메이션 아수라 등 얼리버드픽쳐스 수입작을 미디어 타이틀로 연계 발매한바 있으므로 이번 추가등급심의 역시 미디어 타이틀 발매를 위한 작업으로 전망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더 추론을 전개하자면 낙원추방의 서플 영상, 중에서도 29분짜리는 'Making of 낙원추방' 뿐이고 이 서플은 전술했듯이 일본과 미국(2015년 6월 발매)에서 모두 BD 한정판에만 수록된 영상이므로 이로 미루어 이 심의 작업은 한국내 BD 발매를 염두한 것으로 사료되기도 합니다- 만, 명확한 내용은 버즈픽쳐스의 공식 멘트가 나오면 판명될 것이니 이를 기다리는 게 좋겠지요.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물론 국내 BD 정식 발매를 통해 이 작품의 영상미를 비롯한 온전한 모양새를 많은 분들이 감상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전 이 작품의 현재 작성된 상업용 한국어 자막을 애니플러스 방영을 통해 본 적이 있는데(이것이 VOD 자막과 같은지는 모르겠으나) 번역 상태는 그렇다치고 오탈자가 초반부터 좀 간간 거슬려서- 미디어 타이틀 발매를 한다면 이런 점을 신경 써서 체크, 수정했으면 좋겠네요.

PS:
상기 추가등급심의에 주연으로 표기된 무쓰미 스미요(六ツ見純代) 씨는 낙원추방의 주제가 EONIAN의 작사가입니다.


덧글

  • SCV君 2015/08/18 21:46 # 답글

    요즘엔 별로 정발을 기대 안하고 직수입해 사곤 하니, 가끔 구입한게 정식 발매 이야기 나오면 참 묘합니다;
    한편으론 일본에서 발매했을때만큼의 초회한정판 특전(영상 이외)을 가지고는 절대 못나올테고, 한글 자막만으로도 일어가 익숙찮은 제게 가치는 있다고 생각하지만..
    ..아무튼 이건 나오면 좀 고민해보긴 해야겠습니다.
  • 城島勝 2015/08/19 06:17 #

    후후, 네. 자세한 이야기가 나오면 또 다뤄보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