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 건담 THE ORIGIN II 올 가을 공개 예정 취미

2월 28일 1편 '푸른 눈동자의 캐스발'을 공개하며 개시한 기동전사 건담 THE ORIGIN OVA 시리즈 그 2편인 '비탄의 아르테시아哀しみのアルテイシア'가 올 가을 공개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OVA의 원작이 되는 코믹스의 단행본 10권 내용을 중핵으로 다룰 이번 2편도, 전편과 마찬가지로 샤아와 세일러(캐스발/ 아르테시아)의 과거를 조명함과 동시에 그와 관련된 인사들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특히 이번 편에는 팬들에게 반가운 연방측 얼굴들도 카메오로 지나가는만큼 그 흥미를 더해줄 것으로 예상되네요.

샤아와 세일러 남매의 과거를 그리는 OVA 1, 2편은 건담이라는 이름에서 흔히 연상되는 로봇들의 화려한 비무가 아니라 정치 분쟁과 그 속의 인간 군상들을 그리는데 집중하는만큼 로봇 전투 액션에 대해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만, 너무 시청각적으로 심심해지는 걸 피하고자 함인지 1편에서는 루움 전역 전투씬을 초반에 깔아주었고 2편의 경우에도 트레일러로 미루어 원작 코믹스에서 익히 묘사된 지온의 초기 모빌슈트 개발계획 관련건을 중량감 있게 묘사하여 영상화의 미덕을 가미할 모양입니다. (하단 첨부 트레일러는 일본어 음성 트레일러이며, 별도 자막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일전에도 언급한 적이 있지만 특히 이번 오리진 OVA에서 그려지는 이야기들은 어디까지나 디 오리진 코믹스의 작가 야스히코 씨의 창작이 십분 가미된 것입니다. 때문에 79년산 원작 TVA '기동전사 건담'(이야기 원안 및 감독 토미노 요시유키)과의 이질감도 한층 심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부분이나, 개인적으로는 야스히코 씨 특유의 절제된 캐릭터 심리 묘사- 분량 문제 때문에도 너무 자세하게 설명할 수 없다는 핸디도 있었겠지만- 나 임팩트가 느껴지는 구도/ 연출 부분들이 인상적이기도 하여 대략 이 부분을 기점으로 디 오리진 코믹스에 대해 결정적으로 호의를 갖게 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원작 코믹스를 오리진 OVA는 어떤 식으로 영상이라는 매개체로 펼쳐갈지, 가을 공개될 2편과 이후 남은 두 편(제3, 4편)이 기대가 됩니다. 1편과 2편의 공개 텀을 보면 대략 6~8개월 가량의 텀을 가지고 공개해 나갈 것으로 예상되는데 스케줄 밀림 없이 순조롭게 좋은 수준의 모습을 계속 보여주면 좋겠네요.


핑백

  • 無錢生苦 有錢生樂 : [기동전사 건담 THE ORIGIN] II BD 한정판, 한국내 예약 개시 2015-07-09 08:58:18 #

    ... 1편 한정판과 마찬가지로 미라지 엔터테인먼트, 판매 주관사는 YES24. 예약 페이지 링크. 오리진 OVA 2편에 대한 PV 및 개괄 사항은 올해 3월 경에 올린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본 BD는 1편과 마찬가지로 본편에만 한국어 자막이 첨부되며 코멘터리 등 서플에는 따로 자막이 첨부되지 않습니다. 또한 저 페이지, 즉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