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체...완전체만 될 수 있다면! 잡담

그럴 리 없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저는 나름대로 운동을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고 개중에서도 상기의 버피(테스트)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좋아만 한다는 거지 열심히 하거나 잘 하는 것과는 거리가 멉니다만 아무튼 동작은 정확히 하려고 노력하기도 하지요.

다만 겨울에는 밖에서 하기에는 춥기도 하고- 물론 이건 조금만 하면 바로 땀 날 정도이므로 별 문제가 아닐지도 모르지만- 중간의 엎드리(고 푸쉬 업까지)는 동작을 하기가 좀 뭣해서 애매/ 집 안에서 하기에는 덥기도 하고- 난방을 낮춰!- 마지막 점프 동작에서 층간 소음이 우려되어서 애매하여 잘 안 하는 편입니다. 굳이 말하면 마지막 점프는 뒤꿈치만 드는 걸로 대체해도 되기는 하지만 어째 저 동작을 하다보면 마지막에 점프를 안 하면 꼭 화장실에 휴지를 안 가지고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이라.

그런데 요즘 너무 나태해진 것 같아 어제 회사 휴게실에서 잠시 미친 척(?) 하고 버피를 해봤더니 어떻게어떻게 두 셋트(상기 모든 연결 동작을 1회로 15회가 한 셋트이며 30초 휴식 후 반복)까진 하겠는데 그 다음엔 혀...현기증이. 제길, 내 체력아 어찌 된 것이냐! 거기다 오늘 아침 일어나 보니 막 온 몸을 뚜드려 맞은 것처럼 우리~하게 아프군요. 이런, 이놈의 근육은 운동을 시켜줘도 반항이니. 그리고 이불을 쓴 채로 무심코 '완전체...완전체만 될 수 있다면!' 하고 외치고 말았지요.

드래곤볼을 기억하는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이건 2단계 셀의 비통한 외침입니다. 베지터에게 뚜드려 맞은 후에 내뱉는 대사로, 저도 문득 동병상련의 심정이 되다보니. 때문에 '그래, 완전체만 되면 춥지도 않고 여기저기 아프지도 않고 체력도 지금보다 훨씬 좋아진다고 컴퓨터가 대답해 줬다!' 고 자연스럽게 보이지도 않는 베지터를 상대로 다음 대사를 이어갔지요. 이쯤되면 어제의 현기증으로 머리가 아주 어떻게 된 게 아닌가 하고 걱정하는 분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제가 가끔 이러고 놉니다.

그렇지만 출근하면서 멍때리며 사색을 하다보니- 셀은 18호를 흡수하면 간단한데 전 흡수할 대상이 없습니다. 아, 이래서 인간은 점점 삭아갈 수 밖에 없으니 약해지기 싫음 수련을 해야 하는구나 > 드래곤볼은 인생을 담았구나...로 번개같이 연결되는 생각. 출근 길은 정말 영감의 보고입니다.(웃음) 진담이고, 하여간 아무래도 운동을 다시 좀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작년 12월 하고 올해 1월 하고 체력 차가 너무 나는 듯...달랑 한 달 차로 이 모양이라니 눈이 달력 날짜를 본 다음 온 몸 구석구석에 '넌 1년 늙었다!' 라고 외치는 게 아닌가 싶을 정도군요.

PS:

하지만 제가 진짜 바라는 건! 나도 이런 부하들을 부려먹으며 편하게 살고 싶어요! 그 증거로 이 그림이 위 그림보다 더 커요!(콰쾅)

덧글

  • jcyeom 2015/01/22 09:25 # 삭제 답글

    완전체가 된 셀도 오공에게 지지 않았습니까? 따라서 수련이 최고. 오공은 지구인이 아니지만요^^.
  • 城島勝 2015/01/22 10:34 #

    세...셀은 오반에게 졌...그리고 오반은 수련...보다는 사이야인과 지구인의 혼혈이라 낼 수 있었던 파워 덕에...그렇다면 혈통이 최고라는 결론이 나오는군요!! (펑)
  • jcyeom 2015/01/22 13:30 # 삭제 답글

    아 오반이군요. 기억납니다. 본 지가 20년도 넘어서... 선천적 혈통이 중요하네요^^. 혈통이 그저 그러면 수련이 더 중요하겠죠.
  • 유현 2015/01/23 20:38 # 삭제 답글

    뽀로로 뽀통령이 전하는 아파트 층간소음방지캠페인 사뿐사뿐 콩도 있고,가벼운 발걸음 위층 아래층 모두모두 한마음 기분까지 서로서로 좋아하는 너도좋아 나도좋아 나비처럼 가볍게,뛰지말고 모두함께 걸어보라는 말도 있잖아요.
    그리고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나오는 아파트 층간소음방지에 도움주는 두꺼운 슬리퍼랑 층간 소음 줄여주는 에어 매트도 전부 다 있으며 앞으로 이사를 갈 때는 반드시 층간소음방지에 도움이 되는 두꺼운 슬리퍼를 구입을 할 것입니다.
  • 城島勝 2015/01/23 20:43 #

    수식어가 너무 많아서 이해하기 쉽지는 않은데 요는 좋은 계획이시군요. 응원합니다.
  • 루나루아 2015/02/02 09:53 # 답글

    드래곤볼을 보나 나루토를 보나 원피스를 보나 블리치를 보나 혈통빨이 최고인듯 합니다.
    그런데 혈통은 일 터지기 전까지 포텐이 터지지 않으니 그냥 수련을....
  • 城島勝 2015/02/02 10:10 #

    하하, 네. 솔직히 혈통빨이라는 게 제일 편하게 주인공 보정이나 이야기를 쉽게 풀어가는 근거가 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태어나길 금수저 물고 태어났다면 그 부나 강력함에 반론을 제시할 수 없으니.
  • 와...완전체만... 2015/08/01 23:25 # 삭제 답글

    전 운동하다 너무 힘들때는, 드래곤볼 셀마냥 완전체 드립을 하곤 합니다. 주위에 사람있을땐 마음속으로, 혼자있을때는 절규하듯 내뱉기도 하지요. 근데, 저같은 분이 또 계셨네요ㅋㅋㅋ
    요즘 많이 덥습니다. 더위 안먹게 조심하시고, 님도 저도 남은 한해는 보다 완전체에 가까워지길 바래 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城島勝 2015/08/02 00:23 #

    오, 역시 세상은 넓고 사람도 많군요.(웃음;) 정말 반갑습니다^^ 꼭 완전체가 되시길. ㅎㅎ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