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촌놈 해외(?) 여행 잡담

오늘은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를 게양한 다음 광복절 특집 방송을 보고 만세 삼창을 따라한 것으로 독립투사 분들에 대한 예의를 다하(였다고 맘대로 생각하)고 해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동행하신 어머니의 갤럭시S5로 멋지게 찍어 본(5312x2988 > 1920x1080으로 리사이즈) 대곡 국제 공항. 서울민국에서 메트로 3호기를 타고 국경을 넘어 경기국으로 들어가는 관문 같은 곳입니다. 아아, 우리 서울민국을 떠나니 불안감이 마구 밀려왔지만 저는 글로벌 인간이니 긴장감을 숨기고 용감하게 나아갔습니다. 다행히도 같은 한국어를 공용어로 쓰는 곳이라 안내방송이나 길찾기는 자신 있을 거라고 생각한 거죠. 나중에 보니 그게 절대 아니었지만 아무튼 여기까지는 별 문제도 없고 시간도 계획한 대로 흘러갔습니다.

목적지는 경기국 파주특별시였는데 여기에 가려면 경의 리무진 버스를 타고 운정 고속버스 터미널까지 가야한다더라구요. 그쯤이야 뭐가 어려우랴! 하고 어머니를 모시고 발걸음도 가볍게 계속 나아갔지요.

그리고 도착한 운정 고속버스 터미널. 진짜진짜 고즈넉하더이다. 아아, 경기국도 정말 좋더군요. 공기도 맑고 사람도 별로 없고 거리도 한적하고...뉴질랜드가 부러울소냐? 여기가 바로 한적한 뉴질랜드국이 아니더냐? 잠깐 그 한적함에 감탄하다 곧 목적지로 갈 버스를 타기위해 미리 조사해둔 버스 정류장으로 이동했습니다.

문제는 이 버스 정류장, 버스가 도통 안 옵니다. 아니 우리 서울민국에선 3~5분마다 오는 버스가 여기서는 왜 30분이 지나도 안 오는 거지? 어머니께서는 파주특별시의 한적한 정취에 감탄하시며 여기저기 사진을 찍으시느라 별달리 불평 같은 건 하지 않으셨지만 저는 꽤 초조해졌습니다. 택시라도 지나면 좋겠는데 어째 택시도 한 대 안 지나가고 죄다 자가용만...경기국의 자가용 비율은 저 멀리 미국과 비슷한 게 아닐까 하는 생각마저 들었습니다. 여기서 저의 완벽한 여행 계획은 무너지고 목적지에 어떻게 이동할지 꽤 막막해졌습니다. 어머니 스마트폰 데이터 제공량은 요금제상 100M 뿐이고 이미 다 쓴지 오래라서 주변 검색을 할 수도 없고 제 스마트폰은 사정상 아직 개통을 안 했고...아, 진짜 서울민국에선 당연한 게 여기서는 뿌리째 흔들리더이다.

***

이 조촐한 해외 여행의 결말은 목적지의 만날 분과 전화 통화를 해서 그 분께서 직접 차를 몰고 저를 픽업하러 오셨다는 것입니다. 이번 여행으로 얻은 교훈은...대중 교통이란 서울만 떠나면 참 불편하군요. 다시는 네이X 지도만으로 예상 시간을 정해서 여행 계획 안 짤 겁니다. 아, 글쎄 이 네X버 지도는 제 집에서 목적지까지 대중 교통으로 요래조래 가면 딱 2시간이면 도착한다고 써놨는데 실상은 마을버스가 한 시간에 한 번씩 지나간다고 하더라구요. 나, 원.


덧글

  • SCV君 2014/08/16 13:12 # 답글

    해외라서 제주도라도 다녀오셨나 했더니.. 여권 필요없으면 모두 국내 아니겠습니까(...)

    여담이지만 그래서 전 지도앱에서 대중교통 검색할땐(특히 국내의 경우) 두개 이상의 포털에서 검색합니다.
    예전에 다음 지도만 썼는데 피본적이 몇번 있다 보니; 항상 다음, 네이버에서 한번씩 검색하고 찾아다니네요;
    요즘엔 그래도 좀 나은데, 그래도 가끔 보면 차이가 날때도 있더군요.
  • 城島勝 2014/08/16 13:31 #

    서울민국민에 거의 늘 집과 회사만(둘 다 서울 소재) 오가는 사람으로서 도 경계는 마치 국경을 넘는 기분입니다. 으하하하;

    본문은 좀 개그터치를 많이 섞었는데, 사실은 좀 심리적으로 짜증이 났다보니 그걸 글에 반영하지 않으려면 일부러라도 유머가 필요해서 그리 써봤습니다. 본문에 안 썼지만 저도 사실 다음과 네이버 두 군데서 취합한 정보로 경로를 짰는데 둘 다 약속한 듯 2시간을 제시했단 말이지요.-_-; 이러니 서울촌놈인 제가 다른 곳으로 여행가는 건 아무래도 쉽지 않을 것 같네요.
  • 키리바시 2014/08/16 21:41 # 답글

    일산신도시는 원당의 핌피질로 인해 개판이 된 3호선에 대한 배상(..)으로 기이할 정도로 버스가 많지만
    파주로 올라가면 정말 버스가 없죠... 일산->파주 신도시들 거점수송 버스는 꽤 있지만 이외엔 거의 배차간격이 절망적인 수준..

    뭐 여하튼 잘 다녀오셔서 다행입니다 ~_~
  • 城島勝 2014/08/17 06:44 #

    정말정말 버스 없더군요. 아무 것도 모르다가 정말 벙쪘습니다.-_-;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