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일에 발간되는 만화책들(일본) 취미

현재 수집 & 소장중인 만화 작품 4종의 최신간들이 8월 4일에 한꺼번에 발간됩니다. 유루유리 12권 & 오무로가 2권, 트러블 다크니스 11권, THE IDOLM@STER 코믹스(약칭 마나마스) 3권. 정말 신기할 정도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짠듯이 제가 현재 모으는 작품들이 전부 한꺼번에 나오는지? 4종중 2종은 작가가 같으니까 그럴 수도 있다쳐도 다른 2종마저 이렇다는 것은... 더군다나 마나마스 3권은 원래 7/26에 나오기로 했던 게 8/4로 연기된 겁니다. 그래요, 누군가 제 만화 수집 상태를 감시하고 보고하는 게 틀림 없습니다. 정말 무서운 시대군요...

***

유루유리는 원래 일본판 가격이 상당해서(일반판 기준 900엔) 처음엔 간만 보려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정발판을 샀다가 재미가 있어서 4권까지 모았는데, 그 4권을 발매한지 18개월이 넘어가도록 정발판 5권은 감감무소식입니다. 그러나 저는 이런 사태가 있을 줄 알고(정말?) 재미있는 별책을 함께 주는 특장판의 발매를 계기로 (일본판)10권 발매 직후부터 일본판 소장으로 방향을 틀었기에 답답할 일 없이 최신간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12권 한정판의 별책 부록은 올해 11월에 나오는 신작 OVA 관련 내용을 담은 '나추야추미なちゅやちゅみ 프롤로그'라는 이름의 소책자라는군요.(* 주: 포스팅 작성후 이 책자의 제목이 나추야추미 에필로그로 변경되었음을 들어 첨언해 둡니다.)

오무로가는 유루유리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유루유리에 등장하는 사쿠라코와 그 언니동생 합쳐 3자매의 이야기를 그리는 외전격 작품이지만 블로그에 가끔 소개해 드렸듯 본편 못지않게 상당히 재미있게 보는지라 연재 잡지인 니코니코 유리히메도- 무료 인터넷 잡지인 덕도 있고해서- 늘 챙겨볼 정도였습니다. 헌데 이번 단행본 2권의 경우, 1권이 총 19화(제1~19화)를 실었는데 2권 발매전 최신 연재분이 거기서 +7밖에 안 된 26화인지라 2권의 페이지 수가 1권에 비해 엄청나게 줄어드는 게 아니라면 나머지 분량을 거의 잡지 미연재 오리지널로 채워넣어야 해서 걱정도 조금 되는데...어차피 작가분이 워낙 그림도 빨리 그리고 소재 아이디어도 잘 생각해 내는 듯 하니 걱정은 한 30%/ 기대는 한 70% 정도. 아, 이 2권도 1권과 마찬가지로 한정판인 특장판이 함께 발간되는데 오무로가 2권 특장판의 별책 부록은 히마와리&카에데 자매가 주역인 '후루타니가'라고 합니다.

트러블 다크니스 11권은 언제나 고른 발매 간격을 보여주는 트러블 다크니스 최신작으로 10권처럼 한정판 없이 일반판 한 종류로 발간됩니다. 일전에 9권까지 본 후의 감상을 익히 말씀드린 적이 있고 10권도 물론 발간 직후에 구입했지만, 10권의 이야기 진행 상태가 11권과 이어지는 것도 있고해서 겸사겸사 11권까지 읽고서 감상 포스팅을 작성해볼까 하여 미뤄뒀더랬습니다. 뭐, 연재분에 대한 이야기는 늘 대충 들어서 아는지라 내용 전개 자체는 단행본으로 보기도 전에 알고 있기는 한데...그래서 말입니다만 11권 수록분에 어린애가 된 라라가 나올려나요? 덧붙이면 12권 발매 일정도 함께 나왔는데 이쪽은 12월 4일, OVA 포함의 한정판 동시 발매라고 합니다.

THE IDOLM@STER 코믹스 3권은 아이돌 마스터 애니메이션의 오피셜 코믹스쯤 되는 위치의 작품으로 일전에 1권의 감상에 대해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765프로덕션 소속 아이돌들은 하루룽을 제외하면 딱히 그 일거수 일투족에 대해 전혀 궁금하지 않으므로 하루룽의 이야기가 수록된 1권만 사고 말 생각이었습니다만, 2권에서 하루룽 일러스트 카드란 것을 주었기에- 구입 매장에 따라 서로 다른 멤버의 일러스트 카드를 줬습니다만 다른 애들은 알 바 아니고- 별 수 없이 구했는데 3권에서도 준다지 뭡니까! 3권에 수록되는 야요이, 유키호, 타카네의 이야기에는 일말의 관심 정도만 있습니다만 기왕 구하는 거 읽어줘야...우웃, 다른 멤버들 팬분들께서 돌을...아참참. 3권 한정판의 별책 부록은 극장판 상영 당시 2주차 특전으로 나눠준 코믹스 0권(의 극장판 오리지널 내용)과 추가로 밀리마스 멤버(백댄서 7인방) 오리지널 스토리를 담은 소책자랍니다.

***

이 네 권이 동시에 나오고 거기다 8월 6일에는 [루팡 3세 ~칼리오스트로의 성]의 신판 BD (구판은 VAP, 신판은 지브리/월트 디즈니 저팬 발매)까지 나오는 터라 한꺼번에 배달을 시켜놓은 관계로 얘네들 온 걸로 한 번, 개별로 한 번씩 소개 포스팅 작성하려면 적어도 한 두 주간 포스팅 소재 떨어질 걱정은 없겠습니다. 물론 자금 부담도 굉장합니다만 어쩌겠습니까. 이것이 모두 전사의...아니 취미 생활의 가시밭길인 것을. 그럼 이 이미지 한 장 없는 프롤로그 포스팅이 각자 화려한(?) 사진과 이미지로 가득 차서 새로이 소개될 그 날을 기대하며.


핑백

덧글

  • 대공 2014/07/14 07:03 # 답글

    하....정말 절판 ㅠㅠ 뭐 안팔리면 어쩔 수 없지만요
  • 城島勝 2014/07/14 07:27 #

    서울문화사가 일단 정발판 유루유리 5권을 올해 안에 낸다고는 했는데...인터넷 서점들 보아하니 이미 나온 1~4권 중에서도 특히 3, 4권 수급 상태는 벌써 간당간당해 뵈는 것으로 보이고 더 찍어낼 것 같지도 않습니다만...올해 11월에 OVA 공개하면 애니화 등에 업고 한 번은 불꽃을 태워주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듭니다. 라이트 노벨도 그렇고 코믹스도 그렇고 요새는 일본쪽 애니화 소식에 정발 계획을 맞추는 경우가 빈번하니.-_-ㅋ
  • 대공 2014/07/14 07:30 #

    아, 안심과 신뢰의 서울 문화사였군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