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끄트머리의 잡담 - 2014년의 애니/ 만화/ 게임 이야기 취미

2013년도 이제 이틀 남은 바 오늘은 제 취미 생활 중에서 한 축을 이루는 애니/ 만화/ 게임과 기타 등등에 대한 잡담 - 주로 2014년을 목표로 - 을 편하게 적어볼까 합니다. 언제나처럼 두서 없어 보이지만 실은 나름대로 항목별로 정리는 되어 있으니 어지럽지는 않으실 것이라 마음대로 믿고 있습니다...


=======================================================================

1. 로도스도 전기 OVA 블루레이 박스

일전에 소식 전해드렸던 로도스도 전기 OVA 블루레이 박스(소식 링크)는 2013년 11월 29일에 잘 발매되었지만, 당시에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정가가 100엔 모자란 4만엔이다 보니 구성물에 비해서 영 가성비가 안 좋아 보여서 한 3초 고민하다 관뒀습니다.

그런데 이 물건을 어리석은 추억(웃음)에 이끌려 구입한 일본의 지인에 따르면 화질이 굉장히 잘 뽑혔다고 하는군요. 35mm 네거에서 바로 리맛스타 한다켔으니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직접 보면 예상 이상이라고 놀랄 것이라며 마구 뽐뿌질을 하지 뭡니까. 그 구성에 그 가격을 붙여놓은 이유가 있었다느니 어쩌고저쩌고 하는 바람에 저를 한 3분 고민하게 만들더라구요. 화질에 연연하는 맛이 있는 어리석은 중생으로서 그 구리구리하던 DVD를 버릴 때가 왔다! 고 하니...부들부들.

하지만 결국 보.류. 마침 아마존 저팬 연말 세일 기간이라 예약 당시보다 더 싸게 팔고 있는(29% 할인, 28452엔) 지금도 아무래도...그래요, 50% 할인하면 한 3시간 고민해 볼 것 같습니다만...거기다 후술하겠지만 내년에도 구입 예정인 작품들이 줄줄줄 이어지는지라 현재로서는 옛 추억은 추억으로만 묻힐 것 같습니다. 뭐, 진짜 50% 할인해 주면 땅을 파고 꺼낼지도 모르겠지만...


2. THE IDOLM@STER MOVIE

2014년 1월 25일에 일본내 개봉하는 극장판 애니마스, [THE IDOLM@STER MOVIE ~빛나는 저편으로]에 대해서는 딱히 열심히 언급한 적은 없지만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뭐 굳이 말하지 않아도 TV판 애니마스와 그 BD에 대해서 이래저래 썰푼 적도 있고 코믹스도 챙겨본 만큼 눈이 가는 건 인지상정이라 하겠지만, 개인적으로 아이돌 마스터란 컨텐츠를 통틀어 가장 마음에 드는 캐릭터인 하루카가 765 프로덕션에 소속된 아이들의 리더라는 입장이 부각되는 것으로 보이니 특히나 더 그러합니다.

게임에서 TV, 그리고 스크린으로- 라는 캐치 프레이즈를 걸고 있는 당 극장판의 모양새에 대한 확인은 음...5월달까지 상영중이라면 그 때 확인할 수 있을 확률이 높겠습니다만 뭐 4개월쯤은 상영하고 있으리라 마음대로 믿고 있습니다. 성사만 된다면 얘에다가 [타마코 러브 스토리](소식 링크), [기동전사 건담UC(유니콘) 최종화](소식 링크)까지 한 방에 몰아서 관람하고 올 수 있을 터. 물론 일본 관람 여부를 떠나 위 세 작품의 BD 구입은 당연한 수순임도 미리 말씀드려 놓겠습니다. 후후후...



3. 카레이도 스타 블루레이 박스

얼마전에 소식이 나왔습니다만 카레이도 스타 BD박스가 2014년 6월 3일에 발매된다고 합니다. 호화판/ 일반판 2종.

이 작품이 벌써 10주년 기념 이라는 소리를 들었을 때 정말 2000년 초반부터 2010년 까지 시간은 뭐가뭔지도 모를만큼 빠르게 지나가 버렸구나...하는 회상부터 했다는 건 개인적인 이야기고, 솔직히 이 박스의 가격은 모든 이를 놀라게 할만합니다. 호화판 62790엔, 일반판 55440엔!

뭐 굳이 변명(?)을 시도하면 4쿨에 달하는 전 51화(1부 26화 + 2부 (총집편 두 화 포함)25화) + OVA 5편(정규 OVA 3작품 외 외전격 2편 추가 수록)을 몽땅 넣은 데다가 호화판은 OST CD 4장까지 넣어주는 구성이라고는 합니다. 순수하게 일반판 정가로만 치고 OVA 정규 3작품만 쳐도 55440엔/ 54 = 약 1026엔, 화당 1000엔 정도로 볼 수 있으니 심각하게 비싼 건 아니긴한데...

솔직히 전 이 작품을 1부만 좋아하는 데다 (굳이 더 치면 2부 맨 끄트머리도) OVA도 레전드 오브 피닉스만 보면 된다는 입장이라서 개인적으로는 가성비가 참 심하게 문제가...뭐, 솔직히 지금도 올레TV 에서 유료로나마 좀 구리구리한 화질이라도 다시 볼 수야 있으니 간절함이 좀 떨어지기도 하고...이래서 제가 이 작품을 구매할지 어떨지는 저로서도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그래, 정발이다. 기왕이면 우리말 더빙도 포함해서 정발을 내라고. 미라지 사장님은 이 작품 안 좋아하실까요? (웃음)


4. 유루유리 11권/ 오무로가

2014년 2월 1일에 단행본 11권이 발간될 예정인 유루유리. 소식이 나온 건 저번달 18일께지만 딱히 코믹스 발간 소식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은 없어서 패스해 왔는데 이런 자리니까 겸사겸사 덧붙여 봅니다.

아직 표지도, 예약 페이지도 뜨지 않았지만, 이번 11권도 특장판(1575엔)/ 일반판(900엔) 2종 발매 예정이고 특장판 부록은 유루유리 초기 에피소드 리메이크판(가제) 단행본이라고 합니다. 등장 캐릭터들의 초창기 에피소드를 요즘 그림체로 다시 그리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행동이나 대사를 슬쩍슬쩍 비튼 물건이 될 거라 하니 나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서울문화사의 국내 정발판 유루유리도 2014년에 5권을 발간하겠다고 했으니 뭐...다시 물꼬가 트여서 팍팍 따라잡을지 아니면 또 5권 내놓고 한 1년 끌지 두고 봐야지요. 하여간 본가 유루유리도 이래 지지부진하니 스핀오프인 오무로가까지 정발될 가능성은 상당히 암담해 보입니다만 그래도 2014년에는 오무로가 정발 소식도 나왔으면 더 좋겠네요.

물론 오무로가는 무료 넷 잡지 연재(니코니코 유리히메, 링크, 로그인 필요)작이라 정 급하시면 이쪽으로 보셔도 괜찮겠습니다. 12/18 게재분(22, 23화)도 아주 즐겁고...특히 워낙 직관적인 개그 스타일 지향이니만큼 일본어를 잘 모르셔도 행동과 표정만으로도 충분히 웃으실 수 있을 듯도 하니. 개인적으로 오무로가/ 유루유리를 좋아하는 것도 이런 직관적인 스타일이 마음에 들어서기도 합니다. 니코니코 동화 가입은 필요하시겠지만 이쪽도 뭐 그리 언어 장벽이 높은 건 아니니 천천히 도전해 보시길~


5. 제3차 슈퍼로봇대전 Z

얼마전 제3차 슈퍼로봇대전 Z가 PS3 최초의 판권작 슈퍼로봇대전 시리즈로 등장한다는 소식이 알려져 많은 팬분들이 기대하고 계신 줄로 압니다.

개인적으로도 FC판 2차 부터 슈로대를 해 온 세대이고(GB판 1차는 그런 게 있다는 소리도 못 들었고 당시에 GB 게임 카트릿지를 제대로 구하는 것도 거의 불가능했으니...) Z까지는 적어도 거치형 콘솔 기기로 나오는대로 즐겨오기도 했습니다만, 슈로대 때문에 하드웨어를 구입할 정도로 열정이 넘쳤던 시기는 벌써 10년도 더 된 이야기고 그 후에는 점점 소위 관성으로 즐겨오다가 Z 시리즈마저 휴대 기기로 넘어가고 나서는 슈로대에서 손놓은 지가 꽤 됩니다.

물론 그동안 거치 기기로는 반프 오리지널 기체들로 채워진 오리지널 제네레이션 시리즈가 나왔다지만 전 소위 옛 판권작에 추억이 있고 그 멋진 로봇들을 제가 직접 움직이고 싶어 슈로대를 하는 거지 오리지널 기체야 뭐가 어떻게 나온다 한들 아무래도 관심도 정도 안 가서...추억속의 판권작 로봇들 사이에서 오리지널 기체가 움직이는 건 상관없고 정도 줄 수 있는데 오리지널 기체들만 움직이면 아무래도 맘에 안 들더라구요. 제가 고루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아무튼 3차 Z는 아직 개발 단계에서 공개한 PV 영상에서는 불만스러운 점도 있었다지만 나온다는 것만으로도 기대가 되는 건 사실입니다. 2차 Z를 말로만 들어서 스토리 굴러가는 게 영 이해가 안 됩니다만(솔직히 Z 시리즈는 설정이나 스토리 라인이 너무 지리멸렬 한 듯. 타임 트러블에 차원 이동에...꼭 이런 짓을 해야 참전작을 바꿀 수 있습니까? 하고 묻고 싶을 정도) 3차 Z에서는 역습의 샤아 시나리오도 제대로 다룰 듯 하던데 기왕이면 제가 그리도 좋아하는 나이팅게일도 나와주었으면 합니다. 2차 알파에서는 적으로 만나 그 용맹스러운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 GBA판 D에서는 아군으로 다루면서 열광했는데 3차 Z가 다시 그 꿈을 이뤄주었으면 좋겠네요. 흐흐.


=======================================================================

이렇게 뭐가뭔지 알 수 없는 멘트로 좌르륵 채운 포스팅도 오랜만인데 내년에도 이런저런 비슷한 내용으로 썰풀 예정이니 당연하지만 절대 기대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는 이미 면역이 잘 되어 있으시리라 맘대로 안심하고 있으며, 모든 분들께서 가는 해 잘 보내시고 오는 해 잘 맞으시길 아울러 기원하고 있음도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핑백

  • 有錢生樂 無錢生苦 : 제3차 슈퍼로봇대전Z 시옥편時獄篇 2014-04-29 06:47:37 #

    ... 작년 말일경에 제3차 슈퍼로봇대전Z 시옥편(이하 시옥편)에 대한 기대 섞은 포스팅(링크, 해당 포스트 최하단)을 한 적이 있습니다만 정작 발매 시점(4월 10일)에는 아무 말 없이 지나갔는데- 다른 이야기할 게 워낙 많아서- 그동안 소리소 ... more

  • 有錢生樂 無錢生苦 : 애니BD 3종 감상 - 카레이도스타, 아르페지오, 네코모노가타리白 2014-07-07 21:33:28 #

    ... 굉장한 BD박스입니다. 총 아홉 장이나 되는 블루레이 디스크, 소비세 포함 6만 4천엔에 달하는 정가 모두모두 굉장하지요. 2013년 말일경에 잠시 말씀드렸듯(관련 포스팅 링크) 저는 이 작품에 나름대로 추억이 있기는 합니다만 저 가격에는 도저히 이길 수가 없어서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그렇지만 귀한 친구들을 둔 덕에 감상할 수 ... more

덧글

  • KogMaw 2013/12/30 09:53 # 삭제 답글

    생각해보면.. 슈로대 D 당시 나이팅게일과 하이뉴가 너무나 사기라서, 이 두 기체에 사거리 증가 달고 보급기 옆에 한대씩 붙여서 파밍파밍하면 파멸의 왕도 그냥 사거리 밖에서 순 삭 당하던 괴랄한 파워가 떠오르는군요 흠흠... 솔직히 역샤의 샤아 포스라면 이런 맛이 있어야지! 하는데 과연 3차 Z에는 어찌 나올지..(숨겨진 기체로라도 나오겠지요?)
  • 城島勝 2013/12/30 10:10 #

    바로 그것입니다! 말씀하신 그 영용함에 더욱 열광했던지라...역습의 샤아를 제대로 다루는 3차 Z에도 테라다 아저씨가 노망이 아니라면 반드시 넣을 것이라고(= 넣어야 한다고) 믿어 의심치 않고 있습니다! 아무렴요. 2차 알파에서도 그래서 나왔는데요! 아아, 나이팅게일, 아아...라라아...(!?)

    PS:
    기왕이면 슈로대D PS3 이식! 초HD화에 전투 그래픽 완전 일신! 이런 소식 나오면 3배로 열광할 것인데!!!
  • ㅁㄴㅇ 2013/12/30 10:48 # 삭제 답글

    올해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城島勝 2013/12/30 11:01 #

    저야말로 찾아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 키리바시 2013/12/30 16:38 # 삭제 답글

    카레이도스타는 이제 21살인 저도 중딩때 보게된 애니인지라...
    뭐 블루레이 사는건 아무래도 20대쪽이 많겠지만 이게 우리나라에서 수요가 있을지는 애매하네요..
    미라지는 모험을 안하는 스타일로 보이는데 말이죠
  • 城島勝 2013/12/30 20:44 #

    미라지의 성향은 DVD는 몰라도 최소한 BD 발매는 모험심이 넘쳐 보입니다. 타이거 & 버니만 해도 UC니 비밥으로 거래선 터놓아서 판권 얻기는 편했다쳐도 국내 시장에 낱권 총 아홉 권짜리 2쿨을 발매한 것만 봐도.

    하여간 수요 예측을 하고 지르는 양반들은 아닌데 카레이도 스타는 박스 하나로 강매(?)해 버리면 되니까 질러볼 지도 모르지요. 실제로 하자면 판권 문제도 있고 어디까지나 희망사항이지만.
  • 2013/12/30 18:25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3/12/30 21:0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3/12/30 18:4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3/12/30 21:02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