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온! 더 무비 블루레이 한국 정식 발매 정보 취미

케이온! 더 무비, 그러니까 극장판 케이온! 블루레이(이하 BD)가 12월 12일에 한국내 정식 발매된다 합니다. 정가는 3만 3천원이며 출시사가 밝힌 정발판 BD의 상세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성물:
BD 1Disc + 양면 자켓 + 투명 케이스 + 엽서 5종 + 아웃 케이스 박스

Main Title Spec
화면비 : 1.85:1 (1080p HD 와이드스크린)
오디오 : DTS-HD MASTER AUDIO 5.1(24/48), DTS-HD MASTER AUDIO 2.0(16/48)
오디오 언어 : 일본어, 한국어
자막 : 한국어
런닝타임 : 110 분 (1 disc)
출시사 : 아트서비스

Special Feature
- 방과후 티타임 in 유니버설 스튜디오
- 방과후 티타임 in TBS
- 1,2,3 는 케이온!
- 음악당
- 12월 3일 개봉첫날 무대인사
- 크린버전 오프닝 크레딧
- 크린버전 엔딩 크레딧
- 야마다 나오꼬 감독 in 런던
- 후시녹음 잠입 리포트
- 예고편 모음

============================================================

출시 스펙으로 미루어 볼 때 이 정발 [케이온! 더 무비] BD는 북미 출시판(K-ON! The Movie)과 동일 사양입니다. 디스크 한 장에 본편 + 서플 구성이되 오디오 코멘터리가 없고 서플중 극장 매너 영상이 없는 것 - 바로 올해 5월에 발매된 북미 출시판도 이러했습니다.

일본에서 발매된 영화 케이온! BD에 대해서는 일전에 한정판을 입수하여 오픈 케이스(링크)와 감상문(링크)을 포스팅한 바 있습니다. 이 일본 한정판은 BD 2Disc 사양으로 본편 디스크 35.4G(중 본편 용량 35.1G) + (한정판 전용)서플 디스크 39.1G 사양입니다. 당 일본판의 경우 본편 디스크에 든 서플은 오디오 코멘터리 뿐이며 이마저도 한정판에만 들어 있습니다. 이에 비해 일반판은 1Disc 사양에 본편만 들어있어 말그대로 본편'만' 감상 가능.

여기에 비해 센타이 필름웍스가 출시한 북미판 K-ON! The Movie BD는 1Disc 사양에 본편 + 서플을 담았으되 오디오 코멘터리가 없고 서플중 극장 매너 영상이 없습니다. 코멘터리와 극장 매너 영상으로 줄일 수 있는 용량은 대단치 않기 때문에 본편 역시 비트레이트 조정을 통해 용량을 저감시켜 출시. 정발판 케이온! 더 무비는 따라서 디스크 수록 소스는 본편과 서플 모두 북미판을 가져온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운드 포맷이 북미판과 동일한 DTS-HD MA인 것으로 보아도 아마 북미판 소스 베이스일 듯.(단, 북미판의 경우 영어 더빙도 5.1채널이었는데 정발판의 우리말 더빙은 2.0채널인 듯.)

대신 정발판의 경우 아웃 케이스 박스 디자인과 엽서 5종은 일본판 한정판의 동봉품과 같은 것이며 우리말 더빙과 한글 자막이 포함되어 있는 점은 물론 북미판보다 좋은 조건입니다. 가격 역시 북미판이 정가 40달러, 할인가가 30달러 가량임을 감안하면 과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되고요. 저도 우리말 더빙 수록 퀄도 들어볼겸 구입할 예정이기 때문에 일본 발매반과의 자세한 비교는 입수후 다뤄보도록 하겠지만, 이런 이유들을 감안하면 일단 현 시점에서 볼 때 그렇게 나쁜 것 같지는 않습니다. 물론 애매하신 분도 있을 수 있겠지만 그런 분들을 위해서도 되도록 빠르게 비교 포스팅을 다뤄 보도록 하지요.


핑백

덧글

  • DAIN 2013/11/28 14:20 # 답글

    더빙이 괜찮은 편이었으니 나름나름~구매가치는 충분한데…
  • 城島勝 2013/11/28 14:26 #

    저도 기본적으로 우리말 더빙 좋아하고 VOD 구매를 통해 이미 들어본 바로도 썩 괜찮아서 (아마도)더 좋은 음질로 수록될 당 정발 BD의 구매가치는 높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ㅎ
  • 수륙챙이 2013/11/28 17:17 # 답글

    일본에서 초회한정판을 6000엔인가 주고 샀었는데 완전 반값이네요..비싼만큼 이것저것 부가적인게 있긴 하지만 단순 관람용으로는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것 같네요
  • 城島勝 2013/11/28 17:30 #

    네, 일본판 초회한정판은 정가가 9240엔이나 하는 물건이니 가격 경쟁력은 애초에 없는 거나 다름없고...북미판 역시 할인가로 쳐도 30달러는 되고 그냥 케이스 + 디스크 끝으로 알고있는 바, 정발판은 가격이 3국중 가장 저렴하면서도 엽서 등 일본판 초판에 든 것중 일부나마 부가 물품도 살짝 넣어 주었으니 가성비상으로도 좋은 구성이라 생각합니다.

    관건은 정발판의 본편 퀄리티가 어느정도냐는 것인데, 본문에서 예상한대로 북미판 소스를 가져왔을 경우 특히 영상이 열위라는 문제점은 그 드러나는 폭에 따라서는 (시스템이나 예민함의 정도에 따라)탐탁치 않아하는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물론 이에 대해서는 면밀히 검토하여 말씀드릴 예정입니다.
  • 건전청년 2013/11/28 17:23 # 답글

    헉... dvd만 나올줄알고 벌써 샀는데 ㅠㅠㅠㅠㅠㅠㅠ
    총알 리로드해야겠네요 orz
  • 城島勝 2013/11/28 17:29 #

    DVD 발매 정보 나올 때 BD도 같이 나온다고 아트서비스 측에서 예고한 것으로 들었는데 아주 작은 목소리로만 말한 듯-_-;
  • 링고 2013/11/28 17:38 # 답글

    마치 그림책처럼 산뜻한 디자인이네요. 역시 케이온하면 유이하고 미오 사진이 나와야 케이스다운데 말 입니다.
  • 城島勝 2013/11/28 17:52 #

    본문 첨부 이미지는 아웃 케이스 박스 표지입니다. 일본판 한정판 박스와 동일한 디자인이기도 하고요.

    정발판의 박스내 디스크 케이스 표지 일러스트는 아직 못 봤는데, 일단 이미 발매된 정발 DVD 표지 일러스트는 국내 개봉시 배포한 포스터 이미지 그대로였습니다. 하지만 BD 발매가 DVD보다 늦어진 이유 중 하나가 일본측에 박스 등의 디자인 컨펌을 받는 것 때문이었다고 들은 바 BD 표지 일러스트는 일본판 한정판 표지 일러스트를 쓰지 않을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일본판 한정판 상세 디자인 사항은 본문에 링크를 달아둔 오픈 케이스 게시물 참조)
  • ㅁㄴㅇ 2013/11/28 22:18 # 삭제 답글

    특전까지 포함해서 1디스크라는 점에서 비트레이트가 조금 걱정되기는 하지만, 소장 가치는 충분할 것 같습니다.

    저 아웃 케이스 표지 디자인은 정말 이쁜 것 같아요.
  • 城島勝 2013/11/29 05:07 #

    하하, 네. 분명 정발판의 장점도 많지요. 저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