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A WA2 OST 이외 리프/아쿠아플러스 음반 발매 관련 정보 취미

리프/아쿠아플러스 관련 음반 발매를 전담하다시피 하고 있는 F.I.X. 레코드의 11월 발매 관련 뉴스중에서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타이틀 소식이 세 개 있어 소개해 봅니다.


1. TVA WHITE ALBUM 2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발매

2013년 10월부터 방송을 개시한 TVA White Album 2의 OST 앨범이 발매됩니다. 당 애니메이션이 원작으로 삼고 있는 PS3/PS Vita판 동명의 게임에서 쓰인 BGM을 리어레인지한 악곡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악 감독은 언제나처럼 시모카와 나오야 씨/ 녹음은 스튜디오, 콘서트 홀 등 악곡에 최적화된 공간을 사용한 하이퀄리티 음원이라고.

발매사양은 SACD(하이브리드) 2Disc. 2014년 1월 29일 발매 예정이며 정가는 3500엔(소비세 포함). 참고로 당 음반은 일단 TVアニメ WHITE ALBUM2 オリジナルサウンドトラック로 아마존 저팬 등 판매 사이트에 등록(링크)되었습니다만 이 상품명은 아직 가칭이므로 향후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2. 「WHITE ALBUM2 CONCERT」 블루레이 발매

2013년 11월 24일 도쿄 국제 포럼에서 2회에 걸쳐 개최된 「WHITE ALBUM2 CONCERT」공연 실황을 블루레이(이하 BD)에 담아 발매한다고 합니다. 이쪽은 2014년 3월 26일 발매 예정, 가격은 6615엔(소비세 포함).

당 콘서트는 WA2 관련 보컬을 부른 세 분, 우에하라 레나/ 요네자와 마도카/ 츠다 아카리 씨가 모두 출연하는 것을 비롯 작품에 익숙한 노래는 전부 들을 수 있었던만큼 WA2라는 작품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매우 기대되는 실황 타이틀이겠습니다. 당일의 공연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롤로그: 見果てぬ夢 (피아노 솔로ver)

1. 届かない恋`13
2. 幸せな記憶
3. SOUND OF DESTINY (노래: 요네자와 마도카)
4. 大切な君へ (낮 공연) / I`m falling in love (밤 공연)
5. 愛する心
6. 心はいつもあなたのそばに
7. 優しい嘘
8. Answer
9.「愛の夢」(원제: Liebestraum, 작곡: 프란츠 리스트, 연주: 마쓰모토 아스카)
* 마쓰모토 아스카 씨는 TVA WA2 BGM 피아노 담당입니다. 특히 작중 카즈사가 연주한 피아노 곡도 모두 담당.
10. WHITE ALBUM (LIVE FES ver, 낮 공연) / 時の魔法 (밤 공연) (노래: 요네자와 마도카)
11. あの頃のように (연주: 마쓰모토 아스카 외)
12. 時の魔法 (낮 공연) / WHITE ALBUM (밤 공연)
* 10번 프로그램과의 차이는 10번은 어쿠스틱 + 피아노 반주 only.
13. 恋のような
14. Twinkle Snow
15. After All 
16. さよならのこと
17. closing`13

앵콜

18. Powder Snow (노래: 요네자와 마도카)
19. 届かない恋`13 (노래: 보컬 3인 전원)

BD의 트랙 구성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만 당일 공개곡은 모두 넣지 않을까 그리 예상합니다. 덧붙이면 당 BD는 아직 아마존 저팬 등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지 않고 아쿠아플러스 웹통판에서만 예약을 개시했는데 판매원이 킹 레코드인만큼 빠른 시일 안에 상세 정보 포함해서 각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 등록될 것 같습니다.


3. 「Pure3 feel classics ~Naoya Shimokawa~」 발매연기

마지막은 발매가 아니라 연기 소식. 2013년내 발매 예정으로 잡혀있던 「Pure3 feel classics ~Naoya Shimokawa~」의 발매일이 연기되었습니다. 향후 발매일정은 미정.

당 음반은 2012년 말에 이미 발매 고지가 나와 있었고 당 블로그에서 관련 이야기를 이미 다룬 적이 있습니다.(링크) 포스트 내용을 참고하셔도 아시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매우 기대하던 앨범인데 결국 발매연기 판정이 나서 끙...뭐, 연기 소식은 11월 1일에 나왔습니다만 딱히 좋은 일도 아니고 그냥 묻을까 했는데 겸사겸사 여기에 함께 적어 둡니다.

예상하기로는 WA2 애니메이션화의 음악 작업이나 리프/아쿠아플러스의 인수건 등으로 이런저런 일이 많았던 시모카와 씨의 사정이 반영된 듯 합니다만 어쨋든 개인적으로 이 음반 발매를 근 1년간 대문만 개설된 홈페이지에 들락날락하며 기다렸는데 또 기다리는 시간이 추가되게 생겼습니다. 뭐, 시모카와 씨 본인부터 아쉬울 거라 생각은 됩니다만 하여간 조속히 발매일이 결정되면 좋겠네요.


그럼 당 타이틀들에 관심 있는 분들께 도움 되시기를.


덧글

  • 요르다 2013/11/26 14:22 # 답글

    화앨ost랑 콘서트 블루레이는 사야겠네요.

    저는 1회차를 들었는데, 확실히 우에하라씨와 츠다씨랑 같은 무대에 서니 요네자와 마도카가 노래를 잘하긴 해도, 화앨 게임 내에서 세츠나가 스스로 말하듯이 '프로는 무리인 아마추어'라는게 새삼 겹치더라고요.

    그리고 초반에 음정을 잘 못잡아서 좀 아쉬웠던... 3번째 노래 즈음부터 제대로 부르기 시작해서 다행이었습니다.
  • 城島勝 2013/11/26 15:24 #

    하하, 네. 이 콘서트 참석에 대해 언급하신 포스팅은 보았습니다.

    비단 라이브에서 불거질 수 있는 문제를 떠나서, 사실 이전에 세츠나OST 당시에도 느꼈고(굳이 언급은 회피하려 했지만^^;) 다른 보컬을 들어봐도 요네자와 씨는 근본적으로 노래가 가진 맛을 전부 뽑아 호소하는(할 수 있는) 타입은 아닌 것으로 보이는만큼 확실히 아마추어틱 합니다. 하지만 노래 부르는 걸 좋아하는 캐릭터를 소화하기에는 충분하니 그건그것대로 게임 이미지랑 겹쳐서 좋다고 할 수도 있겠지요. 그런 점을 감안하면 좋은 인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성우로서나, (담당 캐릭터가 모티브인)가수로서나.

    그나저나 여행 + 콘서트 입장료도 너끈, 거기에 WA2 OST에 콘서트 BD까지 구입...! 아, 어찌하여 하늘은 저를 내고 또 요르다 님을 냈는지요? ㅎㅎㅎ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