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애니가 있는 12월 취미

제 블로그의 정체성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설이 있지만 역시 근본을 이루는 한 축에 음악과 영상이 있음은 부인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12월에는 이런 아이들이 랙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좌측은 EMI클래식 SACD시리즈로 [브람스 첼로 소나타 1 & 2번]; 다니엘 바렌보임 & 자클린 뒤 프레. 우측은 [유루유리] 블루레이 3권.


이전에 에소테릭 복각SACD 시리즈에 대해 소개(링크)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만 EMI도 자극을 받았는지어떤지 최근 의욕적으로 자사의 우수 녹음 소스를 SACD로 내놓고 있는 모양입니다.(어느 쪽이 먼저 시리즈를 시작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어쨋든 한 우물의 개구리와 두꺼비 같은 회사들이니) 개중에서 개인적으로 인상깊었던 음반을 골라보다 눈에 띈 게 이 앨범이었습니다. 음악 그 자체도 좋아합니다만 연주자들의 사연과 실력 때문에도 마음에 든 한 장입니다.

이 SACD에 대해서는 언제나 그렇듯 따로 자세히 언급해 볼 기회를 가져보겠습니다. 지금은 주력 시스템이 위치한 거실이 좀 난장판이라 음에 대해 진지하게 왈가왈부 하기가 좀 그래서. 허나 거실이 난장판이 된 이유가 TV 두 대가 동거하기 때문이란 점에서, 영상에 대해서는 지금같은 기회가 다시 올까 의심스러울 정도이니 이번엔 영상물에 대해서 좀 더 열심히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TVA 유루유리는 이치진샤에서 발간하는 만화잡지 '유리히메'에 연재중인 원작 '유루유리'를 동화공방에서 TV 애니메이션화 한 작품으로 일본에서 1기(12화), 2기(12화)까지 방영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개중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BD는 1기중 5, 6화를 담은 제3권입니다.

맨 위의 사진에 보이는 앞면으로나 이 사진 좌측의 뒷면으로나 곰곰 뜯어보면 패키지 일러스트나 디자인 구성이 마치 흘깃 보면 이게 무슨 작품인지 잘 알아보기 어려울만큼 좀 산만한 데가 있는데 이것이 작품의 분위기나 페이스와 잘 맞아 떨어지는 편입니다. 한편 우측은 초판 특전인 핀 콜렉션을 담은 종이팩.

핀 콜렉션 팩은 열어보면 이런 물건들이 들어 있습니다. 좌측 위쪽의 골판지는 박스 눌림 방지용 목적도 있는 것 같지만 핀을 달아놓아 세워놓는 용도로 쓰라고 준 것 같기도? BD 3권의 핀 캐릭터는 아야노와 치토세. 개인적으론 아야노는 마음에 드는 캐릭터고 치토세는 별로 마음에 안 들어서 아마 아야노만 골판지에 꽂아놓을 듯도.(웃음)

케이스 내부. 겉이나 속이나 정신없긴 매한가지. 특전CD 소개지(좌측 전면 정사각형지)와 북클릿 및 본편 BD, 특전CD 구성의 2디스크 케이스입니다. 케이스 세로 길이가 블루레이 케이스가 아니라 DVD 케이스의 그것과 같은 것도 특색.

특전CD인 스페샤루사운도CD와 특전CD 소개지 뒷면의 수록곡 가사 및 소개와 함께 한 컷.

눈치 빠른 분들은 이미 아셨겠습니다만 이 타이틀은 케이스 일러스트가 양면인쇄로 취향대로 바꿔 끼워놓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디스크 스펙 및 설명도 안쪽면 역시 똑같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안쪽면에 인쇄된 그림은 북클릿 뒷면의 그림. 나름대로 크게 돈 들이지 않고 재미를 주는 센스있는(궁여지책의?)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론 원래 표지인 쪽 그림이 더 마음에 듭니다만 치토세(와 학생회 멤버들) 좋아하는 분이라면 앞뒤 샥 바꿔끼면 OK.

BD 3권의 북클릿 내용은 유이 특집쯤 됩니다. 인터뷰니 일러스트니 유이에게 싹 몰아줬습니다. 한편 우측은 원작자 나모리 씨가 그린 북클릿용 특전 만화.


일전에 잠시 언급했습니다만 유루유리는 재밌는 작품입니다. 내용은 한마디로 요약하면 여중생들과 그 언니동생들이 함께 벌이는 일상극인데 웃자 수준의 백합끼(말그대로 웃자 수준)도 가미해서 개그 및 시쳇말로 모에 요소를 섞어 버무렸다고 보면 됩니다. 개중에서 BD 3권에 수록된 5, 6화는 개인적으로 유루유리 1기 에피소드 중 가장 재미있게 생각하는지라 뒤늦게나마 한 번 구해 봤습니다.

그럼 이쪽도 언제나처럼 빠르게 감상을 언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깥 날씨도 추우니까 집에서 따땃하게 뭔가 보고들을 시간은 상대적으로 많은 바 곧 도착할 [타리타리] BD 4권도 그렇고 컨텐츠는 아무리 많아도 부족합니다. 후후.


핑백

  • 有錢生樂 無錢生苦 : 유루유리♪♪ vol.6 오픈 케이스 2013-02-24 11:06:24 #

    ... 에는 미니 앨범(좌)과 앨범에 끼우는 사진(우)이 담겨 있습니다. 사진은 총 12장으로 유루유리 2기 BD/DVD 1~6권의 표지 일러스트입니다. 일전에 소개(링크)해드린 것처럼 유루유리 애니메이션 BD/DVD 자켓 일러스트는 1기와 2기 모두 양면으로 인쇄되어 있어서 마음에 드는 쪽을 선택하여 연출할 수 있습니다 ... more

덧글

  • kkokkio 2012/12/06 18:10 # 답글

    재클린 뒤 프레는 강의시간에 희귀병 사례로 들었던 그분이네요.

    링크 업어갑니다~
  • 城島勝 2012/12/06 18:46 #

    네, 천재였건만 너무 아쉽게 빨리 가신 분이지요. 이런 분의 연주를 듣고 싶을 때 꺼내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오디오가 좋은 게 아닐까 합니다.

    링크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