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ing Equilibrium Blu-ray UHD-BD/BD/DVD 감상

11월 2일에 국내 정식발매된 [이퀼리브리엄] 블루레이를 구했습니다.

정식 발매된 이퀼리브리엄 블루레이는 상하가 트인 투명 슬리브로 양장본 형식의 케이스를 감싸고 있는 형태이며 내부에는 BD + DVD 두 장의 디스크가 들어 있는 구성입니다. 참고로 투명 엘리트 케이스에 일반적인 표지를 넣은 별도 케이스도 첨부해 줍니다.

이 정식발매 블루레이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양장본 케이스 = 한국 고유 사양
2. 일반 표지 일러스트 = 미국 발매반 표지와 동일
3. BD/DVD 표면 일러스트 = 미국 발매반 표면 일러스트와 동일
4. 메뉴구성 = 일본 발매반과 동일(단, 메뉴 BGM은 다름)
5. 본편 영상/음성 사양 = 캐나다 발매반과 동일(1.78:1, VC-1코덱/ DTS-HD MA 5.1영어16/48 & DD 5.1 영어 & DD 2.0 영어)
6. 서플 = 일본 발매반과 동일

자막은 한국어, 영어.

그러니까 국내 정식 발매반은, 나름대로 여러 국가의 발매반을 참고하여 괜찮은 점들을 취합하여 만들려 했다는 노력은 분명 있습니다. 특히 서플이 가장 알차게 들어 있는 일본반의 그것(1. 메이킹 영상 - '파인딩 이퀼리브리엄' 2. 트레일러 3. 건 인덱스(및 본편내 관련 영상재생 지원) 4. 건카타 인덱스(및 본편내 관련 영상재생 지원) 5. 감독 코멘터리 재생 6. 프로듀서/감독 코멘터리 재생)을 모두 수록하고 한국어 자막 & 인덱스 텍스트 번역을 모두 해줬다는 점은 높이 살만 합니다.

다만 이슈가 되는 점은 역시 원 소스 화면비인 2.35:1이 아니라 1.78:1의 변형 화면비를 수록했다는 점. DTS-HD 5.1사운드는 일본반의 돌비트루HD 5.1과 비교할 때 장점을 주장할만한 부분도 있는 나쁠 거 없는 선택입니다만 받아들이는 분에 따라선 변형 화면비는 맘에 차지 않으실 수도 있겠습니다. 뭐, 그렇다해도 1.78:1뿐 아니라 사운드가 DTS-HD 스테레오 사운드만 덜렁 수록된 북미반보다야 훨씬 좋기는 합니다만.

한편 일본반(우측)과 캐나다반(좌측)에 대해서는 일전에 상세 스펙을 적은 바 있으니 그쪽을 참고해 주십시오.(링크)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흠...이퀼리브리엄을 정말 인상깊게 기억하시는(예를 들면 저같은) 분이라면 일본/ 한국반 두 가지를 소장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그렇지만 인생에 지나친 여러 영화중 기억나는 영화 정도라면 한국반 소장만으로도 충분하실 것 같습니다.

PS:
정발 BD에 콤보로 같이 있는 DVD의 탑 메뉴 BGM은 일본반BD 탑 메뉴 BGM과 동일합니다. 이 콤보팩에 있어서 나름대로 유니크한 부분일지도.


덧글

  • 바람이분다 2012/11/07 11:32 # 삭제 답글

    이퀼리브리엄 재밌게 본 기억이 나네요
    개인적으로 두자녀가 인상깊었습니다
  • 城島勝 2012/11/07 11:48 #

    네, 특히 아들내미가 진짜 주인공이라고 꼽는 분들도 많으시지요. 연기를 잘 했는데 요즘도 영화에 출연할지 모르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