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T STREAM - 미즈키 나나 28th single 음원/음반/서적 감상

성우이자 가수로 활동중인 미즈키 나나 씨의 28번째 싱글 'BRIGHT STREAM'에 대한 간단한 감상입니다.

8월 1일에 발매 된 당 앨범에는 총 세 트랙이 실려 있습니다.
먼저 표제곡인 BRIGHT STREAM(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The MOVIE 2nd A's 주제가)...
DOG DAYS'(대쉬)의 주제가인 FEARLESS HERO...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The MOVIE 2nd A's의 삽입가인 Sacred Force 입니다.

제가 좀 파워풀 하게 확확 밀고 나가는 노래 스타일을 좋아하고 미즈키 나나 씨의 노래들도 그런 스타일이 많기에 CD도 다는 아니지만 몇 장인가 가지고 있습니다. 아, 오가타 리나 양 명의로 된 앨범을 빼도 몇 장 나옵니다. 화이트 앨범만 보고 산 건 아니라고 미리 말씀을 드려야...별 상관이 있을까 싶습니다만.


각설하고 컬러 디지팩에 가사가 적혀있다는 점 외엔 외관상 엄청나게 특징적인 건 없는 앨범이고(사진에는 없지만 광고지가 두 장 더 있는데 둘 다 국내에선 해당사항 없는 내용뿐이라...근데 이 광고지, 수입판본인 국내 발매판에도 들어갔을까요? 갑자기 궁금해집니다.)하니 바로 CD내용에 대해 감상을 말씀드리면.

이 싱글의 수록곡은 발매일인 8/1에 네이버 뮤직으로도 올라온 바 있고해서 아마 관심있으신 분께선 다들 들어 보셨을 것 같습니다. 먼저 표제곡인 BRIGHT STREAM은 나노하 두 번째 극장판의 주제가답게 죽죽 뻗어가는 느낌의 좋은 노래고 그래서 저도 본 CD를 이미 주문했음에도 불구하고 660원 더 보태는 마음으로 표제곡 한 트랙 정도는 미리 다운받아서 들어 보았을정도. 약간 아쉬운 점이라면 소리를 끝까지 다 지르지는 못 하는(건지 안 하는 건지) 듯한 느낌이 드는데...즉, 약간 기술로 부른 듯한? 뭐 그런 점을 꼽고 싶네요.

녹음은 무대감 좋고, 입체감도 괜찮고 좋습니다. 특히 반주가 마치 안개로 만든 돔처럼 감싸는 느낌이 나는데, 말하자면 나나 씨는 정중앙이고 연주자들이 포위한 상태로 부르는 듯한 느낌이랄까? 일부러 추구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종의 신비감이랄지 그런 것마저도 느끼게끔 하고. 녹음에 있어서는 확실히 괜찮은 느낌이 듭니다.

한편 2번 트랙인 FEARLESS HERO는 일전에 TV size로만 듣고서 이 곡에 대해서 언급했을 땐 밋밋하달까 드라이브 감이 모자라달까 뭐 그렇게 애매하다고 평가했습니다만 풀버전으로 들어보고서 인상이 바뀌었습니다. 공회전만 하다 끝난 TV size에 비해 이쪽은 풀버전이 되면서 시동이 걸린 느낌이더군요. 뭐, 가사만 놓고보면 DOG DAYS라는 애니메이션의 내용을 생각해볼때 가사와 내용간의 연관이 깊다고 할 수가 있는지 없는지 말씀드리기 어려운 건 1기 OP나 이 2기 OP FEARLESS HERO나 오십보백보긴 합니다만...여담인데 DOG DAYS가 OP 가사대로 내용이 흘러갔으면 저도 좀 더 좋아하는 애니가 되었을지도 모르겠군요.

녹음 상태는 역시 좋습니다. 개인적인 감상일지도 모르겠으나 오히려 표제곡보다 이쪽이 좀 더 열내면서 부른 느낌이 들더군요. 물론 그렇게 주문을 받았을지도 모르겠지만.

마지막 트랙인 Scarde Force는, 나노하 무비2nd의 극중 삽입가라고 하는데 어떤 장면에서 나오는지는 극장판 본편을 못 봤으니 알 수가 없어 노래만 놓고 따지자면 흠...좀 롤러코스터 같은 노래인데 그렇게 재미있게 코스가 짜인 건 아닌 롤러코스터라고 말씀드리면 제 느낌이 잘 전달될런지? 녹음은 여전히 별로 흠잡을 데 없지만 이쪽은 그렇게까지 와닿은 건 아닙니다.


물론 노래 그 자체에 대한 감상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것이니 과히 신경쓰지 마시고, 미즈키 나나라는 (성우 겸)가수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해당 작품에 흥미가 있으신 분이라면 네이버 뮤직 등에서 먼저 함 들어보시고 결정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CD의 만듦새가 꽤 괜찮은지라 노래가 마음에 드신다면 정식수입반으로 구입해 보시는 것도 권해 드립니다.


핑백

덧글

  • DAIN 2012/08/10 19:07 # 답글

    그러고보니 DOG DAYS 2기가 '대쉬'였군요. 이제 대쉬 터보… 로 이어질 것인가~ 같은 엉뚱한 생각이… ^_^
  • 城島勝 2012/08/10 19:19 #

    제가 어떤 댓글을 달 지도 아마 예상하고 계셨을 듯 합니다. [끝내는 슈퍼 DOG DAYS 2X 까지 이어지겠죠. ㅋㅋㅋㅋㅋ]
  • 링고 2012/08/10 19:07 # 답글

    관련 애니메이션 작품을 잘 아시는 나나 팬 분들이 아니면 싱글을 구매하기 사기 약간 부담스러운 면도 없잖아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무슨 곡인지 숙지하려면 관련 애니메이션 작품을 약간이라도 접하거나 알고 있어야 하니까요.

    그래도 애니에 대해서 잘 몰라도 나나 씨의 앨범에는 좋은 곡이 많으니 딱히 상관은 없을지도.
  • 城島勝 2012/08/10 19:21 #

    노래 그 자체에 매력이나 호소점이 있느냐 작품이나 미즈키 나나 씨를 알아야 하느냐가 가수냐 아니냐를 가르는 기준점이라고 하면 좀 혹독한가 싶긴 한데...(^^;) 전 출전작을 모두 알고 있어서 모르겠지만, 전혀 모르는 사람이 들어보고 좋다는 반응이 나오나 한 번 여기저기 들려주고 싶기도 하군요. ㅎㅎ
  • SCV君 2012/08/10 19:24 # 답글

    아, 3번트랙은 과거 TVA에서 Take a shot 이라던가 Pray처럼 클라이막스인 부분에 쓰인 곡일껍니다.
    본지 얼마나 지났다고 벌써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아무튼 그렇습니다.

    그러고보니 정식 수입반이란게 일본걸 그대로 들여오는건지 아닌지가 궁금하네요.
    뭐 곧 구입하고 나면 알 수 있겠지만, 그대로 들여오는거라면 있을 것 같군요. 국내와는 관계가 없더라도 말이지요.
  • 城島勝 2012/08/10 20:28 #

    응24 에선 일단 수입J-POP 항목에서 다루고 있으니 그냥 그대로 들여오는 게 아닌가 싶네요. 다만 포장 갈이하면서 내지 광고지는 빼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