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판 이퀼리브리엄 블루레이 - 리벨리온(반역자) - 취미

이번에 일본판 이퀼리브리엄 블루레이를 구입했습니다.

이 영화의 일본 개봉 제목은 리벨리온. 개봉제목으로 미리늬름을 해버리길 좋아하는 일본답게 이건 뭐 내용을 제목 하나로 집약해 놓았습니다. 반역자라니 원.

후면(좌) / 디스크(우) 프린트
 

구식 폰카로 찍어서 화질은 영...하지만 중요한 프레스턴 씨 모습은 얼추 보이니 뭐. 이 뒷면 프린트도 그야말로 간지간지. 일본에서 이 영화 흥행성적이 어느정도였는지는 모르겠으나 건 카타 이 하나에 온 신경을 집중해서 광고하고 있는 거 하나만큼은 확실합니다. 서플에도 건 카타 인덱스라고 해서 작품내 건 카타 씬만 모아 만든 동영상도 제공할 정도니.


이전에도 포스팅 했듯이 전 이미 캐나다판 이퀼리브리엄 블루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만(당시 구입가격이 11.59달러), 거의 3배 가격의 이걸(HMV할인가로 3600엔대...참고로 할인 안 한 정가는 4980엔...) 구한 것은 영상/음성 스펙이 다르기 때문이지요.

일본반 이퀼리브리엄의 장점은 원본 필름 소스와 동일한 화면비(2.35:1)에 돌비트루HD 5.1채널 영어/일본어를 수록하고 있다는 점과 빵빵한 서플, 그리고 듀얼레이어 디스크라는 점입니다. 덧붙이면 영화 본편의 순수용량은 약 30G. 자막은 일본어 온니.

참고로 이 영화의 원본 소스와 동일한 화면비를 수록한 블루레이는 전세계에서 일본과 네덜란드 두 나라 발매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영국, 캐나다, 미국은 모두 원본 화면의 양옆을 잘라내서 16:9 화면비로 만든 삭제 와이드 1.77:1. 웃기게도 헐리우드 영화의 블루레이면서도, 거기다 가장 늦게(올해 5월 발매) 나온 미국 발매 블루레이 스펙이 제일 후달립니다. 삭제 와이드에, 서플 전무, 자막 전무. 결정적으로 사운드가 DTS-HD 2.0...값은 쌉니다만(10달러대) 스펙이 이러니 미국 아마존의 상품평은 경악 그 자체.


이 일본반 이퀼리브리엄...뭔가 쓸데없이(?) 공을 들인 냄새가 풀풀 납니다만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영화다보니 요렇게 멋지게 내주니 살 수 밖에 없구나! 하는 겁니다. 역시 사고 싶게 만드는 마케팅을 해야...라고 해도 국내에도 블루레이 사는 유저가 좀 더 많아지는 게 먼저같긴 하네요. 이래 가지고 이 영화 정발이 나오겠느냔 말이야...하긴 나오면 그것도 살 지도 모르겠지만.(-_-;)


핑백

  • 有錢生樂 無錢生苦 : 이퀼리브리엄BD 캐나다 스틸북 및 일본/캐나다 일반 모음 2011-11-11 17:55:06 #

    ... 대략 6G 가까이 더 많습니다. 영상 코덱은 AVC. 좌측은 캐나다 스틸북 내측, 우측은 캐나다반 BD(상), 일본반BD(하) 익히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만(링크), 일본반 이퀼리브리엄이 건카타에 촛점을 맞춰 화려하고 멋진 느낌을 추구한 표지 / 디스크 일러스트를 가지고 있다면 캐나다반은 상당히 무거운 느낌의 일 ... more

덧글

  • SilverRuin 2011/07/10 16:06 # 답글

    절판된 국내판 DVD 좀 다시 내주면 좋겠습니다...
  • 城島勝 2011/07/10 17:50 #

    음...블루레이 정발만큼이나 가능성이 희박해서;
  • SilverRuin 2011/07/11 01:07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리스트에 넣어놓고 사질 못하고 있어요. 돈을 내겠다는데 왜 팔질 못하니 ㅠㅠㅠㅠㅠㅠ 이러고 있어요 ㅠㅠㅠㅠ
댓글 입력 영역